목적으로 승리하는 기업
프레드 라이켈트 외 지음, 도지영 옮김, 신우석 감수 / 콘텐츠랩오늘 / 2022년 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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넘넘 오랜만에 좋은 책 한 권 읽었습니다

목적으로 승리하는 기업

Winning on Purpose

빨간 표지가 아주 강열하게 느껴지네요

도서명 : 목적으로 승리하는 기업

저자 : 프레드 라이켈트 / 다르시 다넬 / 머린 번즈

옮긴이 : 도지영

감수 : 신우석

출판사 : 오늘

기업인도 아니고 작은 사업을 운영하는 것도 아니고,

조그마한 상점을 꾸리고 이쓴ㄴ 것도 아닌 내가

이 책에 관심을 가졌던 이유는 바로

고객을 대하는 마음가짐이나 경영철학을 주제로 한 내용이

내게는 필요하다고 느꼈기 때문입니다

purpose .... 목적

목적, 목표가 있어야겠지만

맹목적인 수익만을 추구한다면 그것을 이루는 것은 정말 이루는 것일까요

일장춘몽같지 않을까하는.....

이 책의 가장 큰 화두입니다

기업은 수익 창출과 사업의 영속성을 위해 수많은 전략을 수립하여 실행한하지만

모든 기업이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며 살아남는 것은 아니죠.

흥하거나 망하거나 여러 의미의 꾸준하거나....

지금은

20여 년 전 존재하던 포춘 500대 기업 중 50%가 사라졌고,

오늘날처럼 창조적 파괴가 더 빨라진 디지털 세상에서는 그 수명이 더 짧아졌다고 합니다

불과 몇 년,

사회는 지금

다양한 세대차이를 느끼며 살고 있는 것이 사실이니까요.

이 책에서 전하는 이야기는

지속적으로 승승장구하는 기업들의

단 하나의 목적을 따른다는 것을

다양한 사례와 실질적인 성과 분석을 통해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꾸준함을 보여주는 기업들,

난 처음 듣는 기업들이지만 이미 전세계의 유명기업과

미국 전역에 새역사를 쓰고 있는 기업들의 이야기로

이 책에서는 이야기 해주고 있습니다

그 목적은 다름 아닌 ‘고객 사랑’이며,

이를 실증하는 ‘순추천고객지수 및 순추천고객시스템’을 통한 경영이라고 합니다.

NPS

(책 속에 무한 반복되는 단어입니다)

즉, 고객 사랑을 실현하여 고객 만족도가 높아지면

경쟁적인 마케팅이나 극단적인 방식으로 이익을 추구하지 않아도

고객의 입소문과 추천을 통해

지속적인 성과를 창출하는 선순환의 구조가 만들어진다.

지금 나에게 딱 필요한 이야기~~!!

수익만 추구하는 기업은 살아남기 어렵다!

애플, 아마존, 테슬라, 나이키 등 세계적 기업이 주목하는 NPS 3.0

베인앤드컴퍼니가 제안하는 디지털 시대의 지속가능한 성공 전략

이 책의 저자인 프레드 라이켈트는

고객 로열티의 경제적 효능을 경영학 사상 최초로 계량화하여 활용할 수 있는 체계를 제시했다고 합니다

그가 창안한 순추천고객지수(NPS, Net Promoter Score)는

20여 년 전 처음 경영 현장에 도입된 이래

애플, 아마존, 나이키, 디스커버 파이낸셜 등 상장기업은 물론

전 세계 3위 규모의 외식업체인 칙필에이, 디지털 기반 기업인 와비 파커, 츄이 등의 성장을 견인한

주요 경영 시스템으로 자리 잡고 있으며,

현재 포춘 1000대 기업의 3분의 2가 도입하고 있을 만큼 그 실효성을 인정받고 있다고 합니다

순추천고객지수

NPS

내가 원하는 방향인데....

분명한 방향을 제세해 주고 있는 듯 합니다

어쩌면

난 스스로 '고객사랑'을 실천하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그냥 나의 순수한 마음뿐일지도 모르겠어요.

고객은 느끼지 못하는...ㅜㅜ

그럴지도 모르잖아요

이제

다양한 방법을 찾기위한 고민을 한 번 쯤 더 해봐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순추천고객지수#NPS

#베인앤드컴퍼니#황금률#지속가능한 성장#목적#

아마존#애플#테슬라#획득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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