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의 가장 큰 화두입니다
기업은 수익 창출과 사업의 영속성을 위해 수많은 전략을 수립하여 실행한하지만
모든 기업이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며 살아남는 것은 아니죠.
흥하거나 망하거나 여러 의미의 꾸준하거나....
지금은
20여 년 전 존재하던 포춘 500대 기업 중 50%가 사라졌고,
오늘날처럼 창조적 파괴가 더 빨라진 디지털 세상에서는 그 수명이 더 짧아졌다고 합니다
불과 몇 년,
사회는 지금
다양한 세대차이를 느끼며 살고 있는 것이 사실이니까요.
이 책에서 전하는 이야기는
지속적으로 승승장구하는 기업들의
단 하나의 목적을 따른다는 것을
다양한 사례와 실질적인 성과 분석을 통해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꾸준함을 보여주는 기업들,
난 처음 듣는 기업들이지만 이미 전세계의 유명기업과
미국 전역에 새역사를 쓰고 있는 기업들의 이야기로
이 책에서는 이야기 해주고 있습니다
그 목적은 다름 아닌 ‘고객 사랑’이며,
이를 실증하는 ‘순추천고객지수 및 순추천고객시스템’을 통한 경영이라고 합니다.
NPS
(책 속에 무한 반복되는 단어입니다)
즉, 고객 사랑을 실현하여 고객 만족도가 높아지면
경쟁적인 마케팅이나 극단적인 방식으로 이익을 추구하지 않아도
고객의 입소문과 추천을 통해
지속적인 성과를 창출하는 선순환의 구조가 만들어진다.
지금 나에게 딱 필요한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