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 천재가 된 홍 팀장 - 실행력을 높이는 기적의 독서 솔루션
강규형 지음 / 다산라이프 / 2017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독서의 중요성은 시대를 초월합니다. 늘 독서는 우리가 해야 하는 습관 중에 하나입니다. 독서를 통한 자기계발, 자기관리, 동기부여, 자극, 멘토링, 학습, 공부 등 다양한 영역으로 발을 넓힐 수 있고, 궁극적으로 나를 이롭게 하는 수단입니다. 또한 어지러운 시대, 빠르게 변하는 사회에서 자신을 지키고 버티는 힘도 독서에서 나옵니다. 이런 것들에 대한 공감은 대부분이 인정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독서를 어떻게 활용하며, 보다 나은 독서법, 시대에 맞춰가는 독서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저자는 독서를 통해서 새 삶을 얻었고, 이를 통해서 자신이 원하는 꿈과 부를 이뤘습니다. 많은 분들이 독서를 통해서 보다 나은 삶을 꿈꿉니다. 하지만 제대로 알고 효율적으로 시간을 투자해야 합니다. 무식하게 하는 독서도 힘을 발휘하지만, 꾸준함에서 의문이 드는 것도 사실입니다. 우리가 같은 일을 하더라도, 동기나 자극이 있으면 능률이 오르는 것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모든 것에도 뚜렷한 목표와 목적이 있어야 제대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독서법도 이젠 변해야 합니다.


4차 산업의 시대, 변화의 속도가 너무 빠릅니다. 현대인들은 일에 치이고, 여가시간 부족으로 독서를 할 시간이 없다고 합니다. 물론 일정 부분 맞습니다. 하지만 자신의 의지나 노력, 방법 여하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자투리 시간을 내서 독서를 하려고 하는 습관부터 만들어야 합니다. 독서를 바라보는 편견을 없애야 합니다. 책이 모든 것을 말해주지 않는다, 돈이 안된다, 시간낭비다 등 회의적인 반응도 있습니다. 이런 부분까지 아니라고 말하기에는 생각차이가 존재해서 힘듭니다.


하지만 제대로 된 독서법, 나의 삶과 연동해서 해서 하는 독서, 생계나 직업, 일자리, 미래를 위한 투자로 연결해서 생각하면 상황은 달라집니다. 책에서 말하는 주요 내용도 이와 같습니다. 독서를 삶에 적용시키려는 노력, 방법에 대한 연구를 계속 언급하고 있습니다. 각자가 하고싶은 일, 이루고 싶은 꿈은 다릅니다. 하지만 지금 자신에게 필요한 부분, 부족한 부분을 공부하며 발전시키려는 노력, 독서를 통해서 도움받을 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무리한 목표설정보다는 단계적으로 밟아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치지 않고 꾸준하게 할 수 있는 장점, 독서를 통해 얻는 감정, 달라진 생각을 정리하며 기존의 습관이나 철학, 생각의 변화, 사고의 전환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를 생각에서 그치지 않고, 행동으로 바꾸려고 작은 노력과 습관, 변화를 시도한다면, 어느 순간 달라진 자신을 만나게 될 것입니다. 독서에 대한 무조건적인 찬양이 아닌, 궁극적인 방법론과 현실적용 여부를 중점적으로 말하고 있어서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세계적으로 봐도, 우리나라 사람들의 독서량은 미미합니다. 하지만 나에 대한 투자와 미래를 준비한다는 생각으로 이제부터라도 독서량을 늘리면서 나만의 독서법을 빨리 깨우쳐야 합니다. 이 책이 몰랐던 방법과 새로운 방법 등 다양한 독서법을 알려줄 것입니다. 접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