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를 내는 강점 전략
다나카 유이치 지음, 이성희 옮김, 서승범 감수 / 두드림미디어 / 202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제목만 본다면 단순한 자기계발서나 관련한 논리의 정리집 정도로 여길 수도 있지만 생각보다 더 체계적인 관점에서 어떤 형태로 일하거나 학문적 배움이나 공부의 과정, 혹은 자기관리의 형태를 갖춰야 하는지, 이에 대해 자세히 진단하고 있어서 배울 점이 많은 책일 것이다. <성과를 내는 강점 전략> 아무래도 실무적, 현실적인 부분에 있어서 고민이 깊거나 문제를 해결, 주도적인 관리를 이루고자 하는 분들에게는 맞춤형 자기계발서로 볼 수 있는 책으로 궁극적으로는 자기 분석이나 경영 등에 있어서도 참고할 만한 주요 메시지가 다수 포함된 책이라는 점도 함께 생각해 봤으면 하는 책이다.

<성과를 내는 강점 전략> 특히 누구나 갖고 있는 능력이나 재능, 혹은 잠재력에 대해 때로는 과대평가 하거나 그 반대적인 판단으로 인해 좋은 기회를 놓치거나 자신에 대한 신뢰를 잃기도 하는 법이다. 그만큼 현실에서는 이론적으로 배우거나 공감한 부분을 적용하기가 말처럼 되는 것도 아니지만 그럼에도 언제까지 외면하거나 포기만 할 수도 없는 현실이라면 이 책을 통해 배우며 함께 판단하거나 자신에 대해 재편해 보는 시간과 과정을 갖는 것도 좋은 형태의 판단일 것이다.








책의 저자도 어려운 의미보다는 직관적인 요소를 더하기 위한 다양한 예시와 자료를 첨부하고 있으며 이런 과정에서 우리가 자연스럽게 여기거나 당연하다고만 생각했던 부분에 대해서도 함께 점검해 볼 수 있을 것이며 이런 과정은 거의 모든 분야에서 통용되는 기본값으로 인식되는 경향이 강해서, 더 세심한 주의와 관리가 요구된다는 점도 읽으며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성과를 내는 강점 전략> 초경쟁 시대와 현실에서 이에 대한 예민함도 좋지만 때로는 연결과 소통의 가치, 공감대 형성 등을 이뤄야만 더 높은 곳을 향해 나아갈 수 있는 법이다.

이 책도 이런 본질적 기본기가 가치 판단, 그리고 개인 단위에서는 어떤 형태로 해당 키워드에 대해 이해하며 높은 수준에서의 접근과 활용 등을 함께 고려해 나가야 하는지도 자세히 알려주고 있어서 현실적으로 더 와닿는 자기계발서일 것이다. <성과를 내는 강점 전략> 또한 다양한 유형의 인간상이나 리더십, 일처리 방식 등에 대해서도 비교하며 알아 볼 수 있다는 점도 실무를 위한 괜찮은 가이드라인으로 와닿을 것이다. 어렵지 않고 오히려 더 직관적인 요소가 많은 책이라서 관심이 있다면 함께 접하며 공감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어떤 형태로 강점을 말하는지, 그리고 진정한 강점이 갖는 특장점과 의미 등은 무엇인지도 함께 접하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