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 예방과 치유, 물이 최고의 약 - 치매 걱정 없이 사는 슬기로운 치매 처방전
김영진 지음 / 성안당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본적인 몸관리의 중요성, 그리고 건강정보를 제대로 아는 것이 왜 중요하며 이를 현실에서는 어떤 형태로 대응하거나 활용해 볼 수 있는지, 책을 통해 요약적으로 배우며 판단해 보게 된다. <치매 예방과 치유 물이 최고의 약> 특히 책에서 언급되는 치매나 중풍의 사례에서는 환자 본인도 정말 힘들겠지만, 주변에서 이를 간병해야 하는 가족이나 종사자 등의 경우에도 갖은 압박과 스트레스를 동반한다는 점에서 그 심각성에 관심을 갖고 더 나은 방법론에 대해 고민할 필요가 있다. 지금도 계속되는 치매 환자에 대한 국가책임제나 더 나은 방식의 간병이나 지원이 이뤄져야 한다는 의견이 팽배한 이유도 이런 흐름에서 비롯될 것이다.

책에서도 이런 치매에 대해 구체적으로 말하며 다소 역발상적인 의미로도 볼 수 있는 물부족이나 물을 통해 치매예방을 할 수 있는 치료법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물론 누구나 나이를 먹으며 발생하게 되는 흔한 질병으로도 볼 수 있고 유전적 요인이나 환경적인 부분으로 인해 최근에는 젊은 층 사이에서도 치매가 종종 발병한다는 점에서 어떤 가치가 맞는지, 또는 어떻게 예방하거나 치료를 해야 하는지 등 혼동되는 부분도 존재하는 것이 사실이다. 그래서 책을 통해 치매 및 중풍 증상에 대해 구체적으로 배우며 이를 현실에서 대응할 수 있는 방법론에 대해 알아가는 과정이 더 중요할 것이다.















또한 당장 치매나 치매예방에 대한 접근이 아니더라도 책에서는 물에 대해 말하며 기본적인 건강정보 및 관리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조언하고 있다는 점에서 해당 분야에 관심있는 분들에게는 현실적으로 배우며 더 나은 형태로 판단할 수 있는 그런 가이드북이 될 것이다. <치매 예방과 치유 물이 최고의 약> 기본적인 건강관리법, 그리고 운동이나 식습관, 또는 물부족으로 인해 어떤 증상을 겪을 수도 있는지 책을 통해 배우며 판단해 보자. 지금도 치매는 가정불화나 사회적 문제, 또는 이를 어떤 형태로 지원하거나 관련 종사자들에게도 현실적인 대안을 제공해 줄 것인지 등에 대한 논의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하지만 마땅한 대안이 없거나 현실과 다른 정책적, 구조적인 모습으로 인해 많은 이들이 고통받거나 어떤 부분에서는 거의 손을 놓고 있다고 봐도 될 정도로 그 상황이 심각하다. 이에 책을 통해 이런 부분에 대한 생각도 하며 구체적으로 예방관리, 질병치료와 치유의 관점에서 어떤 형태로 치매예방 및 관리의 방향성을 정해야 하는지, 그 의미에 대해 관심을 갖고 배워볼 것을 권하고 싶다. 다소 엉뚱한 발상으로 볼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접근법과 조언, <치매 예방과 치유 물이 최고의 약> 책을 통해 배우며 이를 현실에서부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