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해빗 - 100명의 천재를 만든 100가지 습관
교양종합연구소 지음, 유선영 옮김 / 해피북스투유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장이나 성공을 이루고 싶다면 어떤 가치에 주목하며 자신을 위해 활용해야 하는지, 책을 통해 현실적으로 배우며 진단해 보게 된다. <데일리 해빗> 말 그대로 이 책은 성공 습관과 자기관리의 전략적인 방법론에 대해 소개하며 다양한 사례와 인물 중심의 분석을 통해 이런 성장과 성공의 가치를 이룬 분들의 경우 공통적으로 어떤 삶의 가치나 습관화를 중요시 했는지, 이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고 있다. 이는 시대가 변해도 불변하는 영역으로 볼 수 있고 어떤 분야에 가더라도 통용되는 기본기로도 풀이된다는 점에서 책의 저자가 말하는 논리와 언급되는 구체적인 방법론을 통해 우리는 다양한 형태로 마주하며 판단해 보게 된다.

<데일리 해빗> 또한 책에서는 자기관리의 절대성과 중요성을 표현하면서도 구체적인 일하기 방식이나 업무력에 대한 조언, 그리고 사람관계에서 오는 스트레스나 부정적인 상황에서는 어떤 대응전략을 만들며 스스로를 위해 사용해야 하는지도 함께 알려주고 있다. 일을 잘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때로는 원만한 대인관계에서 오는 유무형의 가치와 결과물을 알 것이다. 아무래도 혼자서는 한계가 명확하며 사람들과 함께 할 경우 더 많은 것을 얻거나 더 큰 안목으로 멀리 갈 수 있다는 점에서 책의 기본기나 방향성이 명확하다고 볼 수 있다.

또한 사람마다 능력이나 역량의 차이는 존재해도 후천적인 노력이나 관리는 누구에게나 기회가 열려있고 이를 활용하거나 하고자 하는 의지나 행동력이 명확한 분들의 경우 책에서 언급되는 좋은 습관의 정착이나 성공을 위한 일정한 루틴 등이 왜 절대적으로 중요한지도 충분히 체감할 수 있을 것이다. 처음부터 무리한 계획을 세우기보단 내가 할 수 있는 일, 또는 부족한 점을 채우겠다는 마인드의 전환이 필요하며 이런 과정을 통해 우리는 모방의 가치나 학습력, 또는 구체적인 계획력을 실천하는 행위가 얼마나 중요하며 절대적인지도 느껴보게 된다.

<데일리 해빗> 이는 공부나 일, 또는 관계에 있어서도 비슷한 작용을 한다는 점을 알아야 하며 개인이 하는 하루의 시간계획이나 행동력이 꾸준함으로 이어질 수 있다면 자신을 지켜주는 든든한 경험적 내공이 된다는 점에서도 왜 열심히 살아야 하며 제대로 된 계획과 성공적인 관리론, 또는 습관 등을 통해 많은 것을 얻거나 이룰 수 있는지도 책을 통해 읽으며 공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자기계발 및 관리, 그리고 성장이나 성공을 바라는 분들에게 추천할 만한 책으로 스스로의 상태에 대해 진단하며 어떤 가치를 우선에 두면서도 나만의 루틴이나 습관화를 만들어야 하는지, 책을 통해 배우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