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첫 NFT 교과서 - 어려울 게 뭐가 있어? 필요한 것만 알면 되지!
황성배.전래훈 지음 / 페이지2(page2)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미 많은 분들의 투자의 개념으로 또는 미래를 준비하는 과정이나 부의 성공을 위해 활용하고 있는 분야, 바로 NFT 투자와 모든 것에 대한 정보가 그것이다. <나의 첫 NFT 교과서> 이 책도 이런 시대변화를 바탕으로 어떤 투자전략 및 정보를 배워야 하며, 이를 원론적인 의미에서 그 개념과 용어에 대한 익숙함을 얻고자 할 경우 어떻게 배워야 하는지 등을 자세히 표현하고 있다. 물론 최근에 터진 코인투자의 열풍이나 몰락의 사례로 인해 해당 분야를 여전히 부정적으로 바라보는 입장이 존재하며 이로 인해 투자를 해야 하나 하는 생각이 드는 분들도 있을 것이다.

물론 투자의 개념으로 사용할 경우 개인마다 다른 주관도 존재하며 분명 기회적인 요소도 있지만 여전히 불안해 보이거나 완전하지 못해서 신뢰할 수 없다는 반응이 이어지는 것도 자연스러운 과정일 것이다. 이에 이런 과정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분들이나 아니면 원론적인 접근을 통해 NFT 투자 및 NFT 자체가 갖는 특징이나 미래가치가 무엇인지 알고 싶은 분들에게 이 책을 권하고 싶다. <나의 첫 NFT 교과서> NFT 의 경우 희소성을 갖고 있고 나만의 색깔이나 개성을 표현해서 사람들과 공유하거나 나만의 고유성을 더 강조하는 의미로 통용되고 있다. 이는 이어지는 투자관리나 수익달성적인 측면에서도 새로운 부의 기회로 보는 경향이 강하다는 점도 우리가 부정할 수 없는 현실일 것이다.

















다만 이에 수반되는 인공지능 기술이나 블록체인 기술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으며 이런 특징들을 갖는 암호화폐 및 가상화폐에 대해서도 얼마나 인정하고 있으며 각 정부나 기업, 또는 주체들이 어디까지 인정의 범위를 허용하고 있는지도 현실적인 관점에서 마주해 볼 필요가 있다. 주로 책에서는 NFT 에 대한 기본적인 구성과 원리 등을 표현하며 초보자나 입문자를 위한 가이드라인을 확실하게 잡아주고 있다. <나의 첫 NFT 교과서> 이미 투자의 관점으로 행동하고 있는 분들도 있고 여전히 때를 기다리며 이론적인 부분에 무게 중심을 더 두는 분들도 존재할 것이다.

개인마다 다른 가치관이 존재하듯이 NFT 투자관리의 경우에도 이런 중심을 잡는 행위 역시 중요하며 이를 통해 가까운 미래에는 어떤 변화가 일어날 것인지, 그리고 현재의 관점에서 문제점이나 단점, 또는 반대로 볼 수 있는 절대성이나 투자가치의 기회나 방향성 등은 무엇인지도 비교하며 가늠해 보자. <나의 첫 NFT 교과서> 책의 저자는 최대한 낮은 눈높이에서 해당 분야를 소개하고 있고 이를 통해 얻거나 누릴 수 있는 결과적인 부분에 대해서도 진단하며 해당 분야의 변화상에 대해 예측하고 있다. 책을 통해 NFT 투자 및 분야에 대해 관심있는 분들이나 더 나은 투자관리를 병행하고 싶은 분들에게 권하고 싶은 책이며, 이를 어떤 형태로 활용해야 하는지, NFT 투자 가이드라인을 통해 배우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