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별의 순간을, 와이낫 - 효과적 학습과 폭발적 창조의 뇌과학적 핵심 원리
방형찬 지음 / 바른북스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부도 그렇고 일하는 업무력에 대한 주문이나 더 나은 성과를 바라는 모든 분들에게 이 책은 현실적으로 개인이 활용할 수 있는 더 나은 생각법과 사고력에 대해 말하고 있는 책이다. <나도 별의 순간을 와이낫> 항상 우리는 치열한 경쟁 사회에 살지만 구체적으로 어떻게 다양한 형태의 관리를 실행하거나 마음적인 부분에서의 성장이나 꾸준함을 유지해야 하는지, 이에 대해선 개인마다 다른 입장 차이를 갖고 있다. 이에 저자도 현실적인 부분을 바탕으로 이룰 수 있는 구체적인 계획력이나 두뇌계발을 바탕으로 표현하고자 하는 뇌신경 및 뇌과학에 대한 주문을 통해 많은 분들이 영감을 얻거나 실제 배우며 행동해 볼 것을 권하고 있는 것이다.

<나도 별의 순간을 와이낫> 물론 지금 하고 있는 행위나 일적인 부분에서의 유지, 관리도 중요하나 모든 분들이 공통적으로 여기는 가치가 무엇이며 어떤 형태로 배우며 모방하거나 자신에게 맞는 생각법이나 더 나은 형태의 사고력 등을 통해 원하는 과정과 결과 모두를 얻을 것인지, 이에 대한 일정한 배움과 몰입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체감하게 된다. 책에서도 어려울 수 있는 뇌신경 및 뇌과학에 대해 조언하며 우리가 일상적으로 마주하는 영역에서의 창의력이나 학습법, 또는 기억에 대한 조언이나 이를 교육적인 목적으로의 사용, 또는 실무적인 상황에서는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적절한 사례와 예시를 통해 풀어내고 있다.















이는 시대변화나 새로운 트렌드적 가치에도 부합하며 개인적인 관점에서도 중요하지만 사회가 진보하거나 더 나은 수준으로의 성장, 또는 인류학적인 관점에서도 새로운 부가가치나 플랫폼 등이 끊임없이 등장하는 이유가 무엇인지도 종합적인 관점에서 생각해 보게 된다. <나도 별의 순간을 와이낫> 물론 해당 영역에 대한 전문성이나 이를 사용해야 한다는 점에서는 모두가 쉽게 동의하나, 구체적으로 어떤 형태로 계획하며 배우거나 활용해야 하는지는 개인마다의 편차가 존재한다는 점 또한 인지하고 있다면, 책을 통해 저자가 말하는 목적이나 의도에 대해 현실적으로 배우며 공감해 보게 된다.

또한 어떤 의미에서는 마음이나 감정 등의 표현력과 이를 형상화 하는 과정에서 어떤 점을 발견하거나 자신도 몰랐던 새로운 잠재력의 발견 및 몰입의 과정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질 수 있다는 점에서 책의 방향성이나 구체적인 뇌과학적 사례의 응용, 활용 등의 표현이 잘 소개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나도 별의 순간을 와이낫> 새로운 형태의 배움과 학습에 대한 주문, 그리고 삶의 질을 높이거나 행복한 감정까지 생각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책에서 표현되는 뇌신경 및 뇌과학에 대한 핵심가치가 잘 소개되고 있는 책으로 볼 수 있다. 스스로의 성장과 자기계발, 그리고 관리적 영역에서 우리는 어떤 형태로 배우며 활용해야 하는지, 책을 통해 배우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