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됐던 방법부터 버려라
시이하라 다카시 지음, 김소영 옮김 / 쌤앤파커스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성장이나 성공을 향한 일정한 계획 및 습관화, 또는 관리법 등을 갖고 있으며 이런 방법이나 전략, 방식 등을 바탕으로 내가 지금 무엇을 해야 하는지, 그리고 어떤 점을 보완하며 개인적으로 바라는 성과달성을 위해 나아가야 하는지도 가늠해 보게 된다. <잘됐던 방법부터 버려라> 이 책도 이런 일반적인 자기계발론, 또는 관리법에 주목하면서도 실무를 위한 구체적인 방안과 새롭게 접근하는 역발상이 주는 장점이 무엇인지도 함께 표현하며 누구나 쉽게 읽으며 공감할 만한 메시지를 표현하고 있다.

책을 통해 개인마다 다른 삶의 철학이나 기준, 또는 행복이나 성공의 조건이 무엇인지도 판단해 보게 된다. 어떤 이들은 일적인 스트레스로 인해 더 나은 업무력을 고심할 것이며 또 다른 이들은 관계에서 오는 어려움을 어떻게 원만하게 유지하거나 더 나은 처세술로 활용할 수 있는지, 이에 대한 고민이 깊어질 것이다. 이는 나이나 성별 등의 조건 등은 무관하며 결국 변화를 통해 많은 것을 얻거나 새로운 관점에서 계획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왜 굳이 잘되고 있는 부분이나 장점을 다른 방향으로 해석하며 새로운 삶을 설계해 봐야 하는지, 저자의 조언을 통해 답습해 보자.

<잘됐던 방법부터 버려라> 항상 습관의 고착화, 나이나 일정 경험을 먹으면서 누구나 기존의 가치를 고수하기 마련이며 변화를 유연하게 받아들이거나 타인의 조언이나 경험을 배우면서 행동해 나가기란 말처럼 쉬운 일은 아니다. 다만 급변하는 시대상이나 새로운 트렌드에 맞는 방식이 존재하며 이는 비즈니스 상황이나 사람관계에서 오는 더 나은 관계술의 설정, 나를 위한 방법으로 어떻게 전략적인 마인드를 갖고 영위하거나 관리해 나갈 수 있는지, 책을 통해 읽으며 이 부분에 대해 생각해 보게 된다.

이런 기본적인 논조와 가치를 바탕으로 더 중요한 나다움에 대한 발견이나 나를 위한 자존감 수업에도 활용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책에서 언급되는 삶의 자세나 지혜, 또는 성장이나 성공을 경험한 분들의 조언을 왜 우리는 관심을 갖고 모방하거나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야 하는지도 고민해 볼 수 있다. <잘됐던 방법부터 버려라> 이는 하는 일이나 분야와는 다른 개념으로 어떤 일을 하더라도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가장 기본적인 자기관리의 방법론으로도 볼 수 있다. 책을 통해 더 나은 삶의 철학과 행복, 내가 만족하며 나를 위한 성공적인 인생설계가 무엇인지, 그 의미에 대해 관심을 갖고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