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0년 후 100배 오를 암호화폐에 투자하라
박종한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22년 1월
평점 :
다양한 형태로 투자를 하고 있는 분들이나 투자종목이나 선택지를 고민하는 분들에게 이 책은 긍정적인 의미를 잘 전하고 있는 투자 가이드북이다. 책에서는 가상화폐 및 암호화폐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전하며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등 구체적인 종목과 상품에 대해서도 자세히 언급하고 있다. 이미 많은 분들이 투자는 기본이다, 미래를 위해서나 자신의 노후관리를 위해서도 투자를 해야 살아남는다는 사실에 공감하고 있고, 그렇다면 구체적으로 어떻게 투자전략을 세우거나 관련 정보를 제대로 배우며 스스로를 위해 활용해야 하는지, 어쩌면 선택과 집중이 필요한 시기인지 모른다.
<10년 후 100배 오를 암호화폐에 투자하라> 이미 암호화폐 시장을 바라보는 다양한 기준과 평가들이 존재한다. 어떤 이들은 필수적인 투자종목이라고 판단해 지금이라도 적극적인 투자를 해야 한다는 반응과 반대로 여전히 허상에 지나지 않고 이게 미래수익과 가치를 담보하지 않다고 바라볼 수도 있을 것이다. 이처럼 투자에 있어서 영원한 것이나 맹목적인 투자수익을 발생할 수 있는 것은 없을지 모른다. 다만 시대나 시장, 산업 및 기업 등이 어떤 형태로 변화하고 있는지, 이에 대한 냉정한 판단을 통해 개인적인 투자원칙이나 기준 등을 마련해 나가는 행위가 더 현실적일 것이다.
즉 투자에 있어서 책임은 개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확히 하고 싶고 투자종목이나 시장 자체를 바라보는 기준이나 패턴, 안목 또한 전혀 다른 형태로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바탕으로 책을 통해 배운다면 괜찮은 의미를 파악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책에서는 요즘 유행하고 있는 NFT 에 대해서도 간략히 소개하며 새로운 기회적인 요소가 무엇이며, 이를 대중적인 관점에서 어떻게 볼 것인지, 아니면 관련 전문가들은 어떻게 바라보며 미래사회나 투자의 방향성 등을 고려하고 있는지, 이에 대해서도 일정한 배움과 실무적 판단을 위해서도 활용해 볼 수 있을 것이다.
구체적인 종목선정과 매매 타이밍 분석, 이어지는 관련 투자 포트폴리오에 대한 조언까지, 투자를 하고 있는 분들이나 고려하고 있는 모든 이들에게 괜찮은 의미를 잘 표현하고 있는 점은 장점으로 볼 수 있는 책이다. <10년 후 100배 오를 암호화폐에 투자하라> 현실적이면서도 미래가치나 성공적인 수익이나 결과까지 얻을 수 있는 투자정보와 전략이 무엇인지, 책을 통해 배우며 더 나은 투자 판단을 위해 활용해 보자. 대체적으로 긍정적인 부분과 기회적인 요소에 대해 잘 정리해서 표현하고 있는 책이라 투자 가이드북으로는 괜찮은 의미를 갖고 있다. 투자 및 재테크를 바라보는 냉정한 판단과 기준, 책을 통해 배우며 판단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