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 클래스 마인드셋 - 퇴사와 이직을 꿈꾸는 승무원을 위한 두 번째 커리어 플랜
김샛별.김지은.조민 지음 / 서사원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로 인해 가장 직접적인 타격을 받은 분야가 바로 여행, 관광업종일 것이다. 최근에는 위드 코로나로 인해 조금씩 나아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현직 종사자들부터 예비 취업준비생들까지, 모두가 고통의 시간을 겪고 있다. 물론 사회적 변수나 환경변화 등으로 인한 부분은 어쩔 수 없더라도, 그래도 우리는 살아가야 하며 나를 위한 자기계발 및 관리의 부분에서 어떤 형태로 더 나은 방향성과 전략을 갖고 임할 것인지, 이 책은 그런 의미에 대해 조언하며, 생소한 분야에 대해서도 함께 배우며 판단해 보게 된다.


또한 책에서는 항공사 면접을 비롯해 승무원이 되기 위한 과정과 조건에 대해서도 언급하지만 종합적인 관점에서의 경력관리나 커리어관리, 또는 퇴사나 이직을 고려하는 분들에게 어떤 마인드 리셋을 통해 자신을 위해, 그리고 자신이 바라는 경력관리를 통해 더 나은 결과를 마주해 볼 수 있는지, 이에 대해서도 자신의 생각을 솔직하게 표현하고 있다. 어쩌면 종합적인 자기계발서, 또는 커리어관리 가이드북으로 볼 수 있는 것이다. 그리고 자기 자신을 표현하는 과정에서의 어떤 점을 중요시 해야 하며, 평가하는 분들의 경우 어떤 인재를 선호하게 되는지 등도 소개한다. 











그리고 다양한 국가를 경험하며 얻은 자신 만의 철학과 가치관에 대한 언급을 통해 우리는 개인 사업이나 창업에 있어서도 왜 경험적인 측면이 부각되며, 사람들은 더 나은 삶을 위해 어떤 가치를 중시하며 살아가게 되는지, 이에 대해서도 판단하게 된다. <탑 클래스 마인드셋> 기본적인 항공사 면접, 예비 승무원의 과정에 대한 언급, 여전히 위기와 기회적인 요소가 동시에 존재하는 분야라서 잘못된 일반화는 경계해야 하나, 더 나은 나를 위한 삶과 커리어의 방향성 및 전략에 대해 생각하며 읽어볼 수 있다는 점에서 책이 갖는 장점도 뚜렷하다. 


예전과 달라진 점이 무엇이며 시대변화나 트렌드에 따라 바뀌는 부분이나 대중들의 판단과 평가 등이 미치는 영향력 등을 항공사 및 승무원 분야를 통해 함께 진단해 볼 수도 있고, 전혀 다른 분야라고 하더라도 어떤 기본적인 자기관리나 가치관 형성 등을 통해 더 나은 과정과 결과를 답습해 볼 수 있는지, 책을 통해 읽으며 가벼운 마음으로 만나보게 된다. 기본적으로 중요한 자기계발 및 관리의 자세, 하지만 잘못 알고 있었던 부분은 없는지, 사람들은 어떤 형태로 이런 변화상을 체감하며 나름의 대안과 준비책을 마련하고 있는지, 책을 통해 현실적으로 판단해 보게 될 것이다. 읽으며 자신의 경력관리를 위해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