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찾는 스타트업, - N잡러시대의 퍼스널브랜딩창업 LSJ컴퍼니, 5년간의 이야기
이서진 지음 / LSJ북온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시대에 하나의 직업으로 평생을 살아간다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에 가깝다. 물론 전문직의 경우 아니라고 반문하는 분들도 있겠으나, 시대는 빠르게 급변하고 있고 사람들이 느끼는 직업관이나 유망직종, 또는 진로탐색 등의 기준과 현실적인 여건도 달라지고 있는 요즘, 이 책은 어떤 형태로 자신의 삶을 살면서 다양한 사람들과의 협업, 창업이나 사업을 그린다면 경영인이 갖춰야 하는 덕목이나 조건이 무엇인지, 책을 통해 판단해 보게 된다. 물론 저자는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세상과 사람을 바라보며 성장과 변화의 기준이나 자격 등을 조언하고 있다. 


이에 필요한 부분의 경우 모방을 통해 자신의 것으로 만들면 되고, 나와 맞지 않는다고 할 경우 참고만 하는 정도로 어떤 형태로 성공적인 결과나 경력관리를 거둘 수 있었는지, 주목하면 이해가 편할 것이다. 책에서는 기본적인 자기계발 및 관리의 형태와 방식에 대해 조언하고 있고, 특히 창업이나 사업을 꿈꾸는 분들에게 어떻게 해야 지치지 않으면서, 꾸준히 자신이 원하는 일이나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는지, 이 점에 대해 중점적으로 언급하고 있다. 또한 시대변화와는 반대되는 개념인 사람의 중요성과 불변의 가치에 대해서도 언급하며 더 나은 인재관리나 양성 등에 대해서도 일정한 방법론을 표현하고 있다. 










다양한 개성과 성향의 사람들을 무조건적으로 맞춰줄 순 없으나, 이를 규합해서 더 나은 성과달성을 향해 나아갈 수 있다면 어떤 업에 있더라도 성장이나 더 나은 결과와 마주하게 된다. 이는 우리가 살아가는 현재의 기준에서도 절대성을 갖고, 미래가치에도 일정 부분 부합한다는 점에서 괜찮은 의미를 전해받게 된다. 물론 특정 업종이나 유망직업, 스타트업의 사례를 통해 모든 분야에 활용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도 들겠지만 기본적으로 경영전략이나 관리에 필요한 실무적 역량과 관리론을 현실적으로 표현하고 있다는 점에서 읽으면서 공감해 볼 수 있다. 


또한 저자는 책을 만나면서 인생의 전환점을 맞이하게 되었고, 이는 자기계발에 있어서도 어떤 점에 주목하며 자신을 믿고 나아가야 하는지, 지금도 많은 이들이 일정한 시간관리나 비용투자 등의 방식을 통해 더 나은 성장과 성공을 추구하고 있을 것이다. 세상을 살아가는 다양한 방식과 경영전략 및 방법론이 있겠지만, 저자 역시 기본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사람관리와 활용방안에 대해서 언급하며 일정한 조직관리나 문화에 대해서도 함께 표현하고 있는 것이다. <꿈을 찾는 스타트업> 책을 통해 지금 나에게 필요한 역량이나 조건 등은 무엇인지, 또 다른 의미에서 배우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