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시스턴트 라이프 - 발명가의 시대는 계속된다
김영욱 지음 / 클라우드나인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래를 준비하는 과정에서나 현재를 돌아보는 의미에서도 이 책은 괜찮은 의미를 제공하고 있다. 기본적으로 살아가는 방식, 기업들의 경영전략, 개인마다 추구하는 성공의 가치와 결과물에 대해 어떤 형태로 판단하며 노력하거나 관리해야 하는지, 이에 대해 목표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력이나 남들이 다 맞다고 하는 분야나 정답찾기에 있어서도 아니라고 말할 수 있는 역발상의 활용, 사소한 간극이라도 차이를 통해 더 나은 결과를 향해 나아가는 과정을 향한 저자 만의 독특한 발상이 잘 묻어나는 책으로 볼 수 있다.


누구나 자신의 삶에서 성장이나 성공을 바라지만, 이는 쉽지가 않고 갈수록 치열해진 다양한 환경조건이나 경쟁상황으로 인해 평범한 삶 자체를 그리워 하는 분들이 많은 요즘, 책을 통해 나를 위한 자기계발이나 관리, 사업이나 창업으로의 활용방안, 기업들의 경영전략과 방식에서 우리는 어떤 가치를 배우며 활용해 볼 것인지, 같은 변화나 현상을 보더라도 전혀 다른 사고와 판단을 통해 차별화 전략 및 경쟁력 강화를 동시에 이룰 수 있다는 저자의 자신감과 가치관은 제법 특징적인 부분이며, 이를 통해 우리들도 삶에 대해 더 나은 자신감과 용기있는 자세에 대해 판단해 보게 된다. 










물론 활용하는 분야마다 다른 기준이나 관점이 존재하나, 저자는 항상 안주하는 삶보다는 도전과 혁신, 성공보다는 성장을 추구하며 기회를 스스로 찾아나가는 인생관을 펼쳐야 한다고 말한다. 이는 발명가의 정신이나 직업적인 특수성으로도 볼 수 있으나, 요즘처럼 많은 것들이 달라진 다양한 환경적인 조건속에소 왜 사람들은 안정 지향적인 직업이나 비슷한 가치관을 쫓아 살아가게 되는지, 이에 대해서도 비교하며 판단해 볼 수 있다. 물론 현실적인 문제나 생계, 아무리 노력해도 안된다는 생각에서 이런 현상이 확산되고 있지만, 그래도 저자는 기존의 관점과는 다른 관점에서의 자기계발이 필요하며 중요하다고 말하는 것이다.


때로는 나에게 몰입하며 자기계발이나 성과달성을 위한 투자를 해야 하는 경우도 있고, 반대로 조직문화나 기업문화 등을 통해 이룰 수 있는 가치, 또 다른 이들과 협업, 협력 등의 방안을 통해 더 멀리, 그리고 함께 나아갈 수 있다는 점에서 책의 전반적인 내용이 기회와 미래라는 키워드를 강조하기 위한 사례와 예시, 분석 등으로 압축해서 볼 수 있는 책이다. <퍼시스턴트 라이프> 조금 더 특별한 삶, 차별화 된 인생을 경험하거나 나를 위한 성장과 성공을 이루고 싶은 분들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일반적이지 않지만 그렇다고 너무 거창한 단위를 표현하는 것도 아닌 저자의 생각을 통해 나를 위한 성장과 자기계발적인 자세와 행위가 무엇인지 읽으며 판단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