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마퓨전 한 걸음 더 - 모바일 영상 편집, 이제 고급 스킬까지 마스터한다
이재면 지음 / 비제이퍼블릭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와 미디어가 넘치는 시대, 개인들도 1인미디어를 활용해 자신의 가치를 높이거나 업으로의 활용, 부가수익이나 주수익 등을 추구할 수 있는 시대가 도래했다. 이에 많은 분들이 어떻게 하면 나만의 콘텐츠 제작, 영상제작 및 편집 등을 배우며 실무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지, 또는 일상적인 취미생활이나 잘하는 영역, 전문지식 등을 대중들과 소통하며 정보와 지식을 배우거나 활용하는 방법, 또는 이런 과정을 통해 더 높은 수준의 수익이나 결과, 자신 만의 플랫폼 등을 만들 수 있는지, 궁금할 것이다. 그래서 이 책은 단순히 보자면 영상제작 및 편집 가이드북으로 볼 수 있는 책이다.


물론 책에서 말하는 내용 자체가 버거운 분들도 존재하며, 기본적으로 컴퓨터 활용능력이나 모바일 사용에 있어서 기계를 다룰 줄 알아야 한다는 점과 다소 전문적인 용어나 지식 등으로 인해 시간투자를 많이 해야 하는 경우도 발생하게 된다. 하지만 이 책이 갖는 장점을 파악해서 활용해 본다면, 예전보다 나은 효과와 방법론에 대해서 판단해 볼 수 있고, 구체적으로 어떤 프로그램이나 유형, 미디어의 종류 등을 활용해야 하는지, 비교하면서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 확실히 도움되는 가이드북일 것이다. 




누구나 쉽게 사용하는 유튜브, 인스타, 틱톡의 사례를 통한 접근과 활용법, 구독하는 고객의 입장도 좋지만 직접 자신의 생각이나 아이디어, 일적인 부분에서 영상제작 및 편집 기법 등을 통해 활용할 수 있다면 왜 필요한 지식이나 역량인지, 그리고 지금도 성공적인 관리를 통해 꾸준히 크리에이터의 삶을 영위하는 분들도 더 나은 결과를 위해, 어떤 형태로 제작해야 하는지 등을 함께 배워보게 된다. 또한 시대변화나 정서, 사람들이 바라는 니즈, 트렌드적 요소를 적절히 알려주고 있는 <루마퓨전 한 걸음 더> 를 통해 보기 좋은 콘텐츠 및 미디어 제작, 여러 종류의 플랫폼이 존재하나, 자신에게 맞는 분야나 장르가 확실히 존재한다는 점에서 계속해서 모방하거나 따라하며 활용할 것을 권하고 싶은 가이드북이다.


어떤 부분에서는 이론적인 부분에 대한 공부도 필요하나, 기본적으로 실무적 활용능력이 더 우선되는 분야라는 점과 기초 편집기술 및 영상제작을 배우며, 더 높은 수준의 고급스킬, 응용법 등에 대해서도 판단해 보게 된다. 여전히 해당 분야에 대한 평가는 갈리지만, 기회적인 요소가 많고 누구나 사용하는 모바일 사용시대에서 기본적으로 배우거나 알아두면 유용한 점이 더 많다는 사실을 이해할 때,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실무적이면서도 직접적인 활용방안에 대해 배우면서 공감하거나, 확실히 내 것으로 만들어 보게 될 것이다. <루마퓨전 한 걸음 더> 영상제작 및 편집 등 미디어 환경에 맞는 실무 가이드북으로 접하며 사용해 보자. 해당 분야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은 실무 가이드북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