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끝내는 온라인 교육&회의 - 줌, 구루미Biz부터 유튜브, 프리즘 Live, 네이버 밴드, 카카오톡 Live, 패들렛, 슬라이도까지
최현정 외 지음 / 성안당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실로 마주한 위드 코로나 시대에서 우리는 어떤 형태로 살아가야 하는지, 막막한 감정이 드는 것도 사실이다. 이런 현실을 반영해 이 책은 교육과 교육학의 변화상, 새롭게 떠오르는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 및 활용방안에 대해 소개하며 달라지는 교육의 모습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책에서 배울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온라인 교육 및 회의 프로그램, 이미 사용하고 있는 분들도 있겠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모르는 프로그램의 존재, 활용방안에 대해 구체적으로 소개하며 따라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이 책은 온라인 교육, 그리고 회의 가이드북으로 볼 수 있다. 


책에서 언급되는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줌, 프리즘, 유튜브 등 개인마다 선호하는 플랫폼이 존재할 것이다. 결국 이들의 공통점은 소통의 일환, 정보와 지식의 공유, 더 나은 형태의 사고력 증진을 통한 교육의 목적성과 결과를 높여주는 과정적인 의미로 해석할 수 있다. 또한 직장인의 경우에는 각종 회의나 발표, 비즈니스 상황에서도 자료수집 및 분석, 정리에도 용의하다는 점에서 온라인 프로그램이 갖는 중요성은 날이 갈수록 계속해서 부각될 것이다. 또한 이 책의 경우 컴퓨터나 모바일에 익숙할 수록 쉽게 배울 수 있다는 장점이 존재한다. 









물론 컴퓨터나 모바일에 익숙치 않더라도 충분히 쉽게 배우며 따라할 수 있는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있어서 걱정할 필요는 없지만, 기본적인 용어나 프로그램 사용법에 대해 알아둔다면 더 쉽게 활용하며 지금 하고 있는 일이나 하고 싶은 일, 창업으로의 연결, 단순한 목적에서의 교육적 활용방안 등 개인마다 선호하는 분야에서 쉽게 적용하며 사용해 볼 수 있는 장점 또한 존재한다. 어떤 이들은 영상제작 및 디자인 분야에서의 활용을 추구할 수 있고, 또 다른 이들은 깔끔하게 정리된 보고서나 발표 자료로의 사용을 선호할 수도 있지만 중요한 것은 거의 모든 분야에 적용하며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책에서 제공되는 플랫폼, 미디어 활용법을 배우기 위해, 우선적으로 기본적인 용어에 대한 정리, 다양한 콘텐츠가 존재하는 만큼, 여기에서 어떤 정보와 지식을 취합해 정리할 것인지, 그리고 누군가에게 알리거나 교육용으로 활용할 경우 나에게 맞는 프로그램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익숙한 프로그램도 있지만 상대적으로 덜 알려진 프로그램도 존재하는 만큼 다양한 형태로 접근해서 알아보는 과정을 거쳤으면 한다. <한 권으로 끝내는 온라인 교육 & 회의> 다양한 분야에서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는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있는 책이라 나를 위한 자기계발 및 관리서로 사용하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