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시터 걱정은 그만 - 깐깐하고 똑똑하게 베이비시터 고르는 방법
민정숙 지음 / 라온북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결혼을 한 입장에서 자녀나 아이교육, 육아와 관련된 정보는 늘 고민일 것이다. 특히 엄마들의 경우에는 경력단절의 우려, 육아의 고충과 어려움 등으로 인해 베이비시터를 구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고 요즘처럼 아이 관련 다양한 사건사고가 끊이질 않는 흐름을 볼 때, 쉽게 생각해서 아무나 채용할 수도 없는 노릇이라 어떻게 하면 더 나은 아이돌봄서비스, 혹은 아이돌봄을 실행할 수 있는지, 이에 대해 자세히 알고 대처하는 자세가 우선일 것이다. 이 책도 베이비시터 관련 정보를 정보를 제공하며 구체적으로 어떤 형태로 활용할 수 있으며 더 나은 육아방식과 정보에 대해서 조언하고 있는 책이다.


더 이상 육아는 여성들의 영역도 아니며 다양한 형태로 육아휴직, 출산휴직 등의 개념을 통해 부부 공동의 영역으로 인식되고 있지만 여전히 엄마육아가 우세한 점도 간과할 수 없고 아이의 성장기에 중요한 환경적 요소, 변수로 여겨질 수 있는 부분, 엄마육아가 더 낫다는 평가 등이 존재하는 인식을 고려해도 더 나은 형태의 육아방식에 대한 활용도는 필수적이라 볼 수 있다. 또한 아이들의 인성교육, 놀이문화, 모성애 등 필요로 한 부분이 존재한다. 이를 충족시킬 수 있는 베이비시터의 활용에 대해서도 꼼꼼하게 준비하며 자신의 시간적, 비용적인 부분을 고려한 최적의 선택을 내려야 한다. 








여기에 더해지는 각종 정부지원금이나 혜택, 다양한 기관이나 단체를 활용해서 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한 정보나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 아이의 건강관리나 건강문제, 안전에 대한 부분 등 신경써서 추진해야 할 부분도 상당히 많다는 것을 체감하게 된다. 또한 사람을 고용한다는 것은 또 다른 비용적인 부분에서의 갈등이나 충돌이 생길 수도 있는 만큼, 이에 관한 적정선이 어디인지 미리 알아보고 대응할 것을 권하고 싶다. 또 다른 의미에서 엄마육아가 될 수 있는 베이비시터 활용 육아의 경우, 평소에 함께 하지 못한다는 점을 생각할 때, 주말이나 휴일의 경우에는 애착육아의 방식을 통해 아이들이 심리적, 정서적 안정감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대처가 필요하다. 


생각보다 우리 아이들은 예민하며 부모의 사랑과 관심을 절대적으로 바라는 순수한 존재들이다. 경제적인 부분을 아예 배제할 순 없더라도, 그게 전부가 아닌, 더 나은 아이돌봄이나 육아환경을 통한 활용법과 부모가 가져야 하는 기본적인 덕목이나 조건 등이 무엇인지, 이를 현실적으로 판단하며 활용하려는 부모들의 자세가 필요할 것이다. <베이비시터 걱정은 그만> 이 책을 통해 육아의 고충도 이해하며, 관련 정보나 서비스, 지원정책에 대한 분석과 이해도를 통해 더 나은 형태로 활용해 보자. 워킹맘들의 가장 큰 고민이자 주제로 볼 수 있는 아이돌봄서비스, 육아정보 관련 정보와 활용법, 책을 통해 쉽게 읽으며, 배우면서 공감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육아 가이드북으로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