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장사의 진짜 부자들 - 성공하는 작은 식당 소자본 배달시장의 모든 것
장배남TV.손승환 지음 / 리드리드출판(한국능률협회)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창업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를 배우며 실무에서 어떤 형태로 활용해야 되는지, 현실적으로 판단해 볼 수 있는 가이드북이다. 요즘처럼 코로나로 인해 모든 업들이 변화를 추구하거나 있거나 도태되지 않으려고 갖은 방법과 수단을 동원해 더 나은 경영관리 전략이 무엇인지, 이에 대해 답을 찾고 있는 현실을 보더라도 책에서 말하는 방법론과 경영전략은 유용한 판단이라 볼 수 있다. 주로 배달에 대한 인식이나 관련 업에 종사하는 분들은 어떤 형태로 일을 해야 성공을 거둘 수 있는지, 이에 대해 자세히 조언하고 있다는 점에서 관련 창업정보나 경영방식, 새로운 형태의 일처리 방식 등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다. 


또한 책에서는 소자본 창업의 가치와 의미에 대해 말하며 적은 투자로도 충분히 성공하거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는 점과 프랜차이즈 경영에 대한 언급, 당근마켓을 통한 예시, 기본적으로 중요한 고객에 대한 이해나 고객관리, 서비스업에 종사하려면 어떤 마인드의 경영이 중요한지, 이에 대해서도 자세히 풀어내고 있다. 갈수록 노동의 가치가 하락하고 있지만, 그래도 어려운 시기적 조건이나 불황의 시대에서 직접적인 노동이나 기본적인 관리자 마인드, 혹은 철저한 고객분석과 확보를 통해 승부수를 띄워야 생존할 수 있다는 점에서 실무적으로 어떤 발상과 행위가 중요한지, 판단해 보게 될 것이다. 


매출에 대한 부분, 구체적으로 경영관리를 하면서 발생하는 지출비용에 대한 언급, 순이익에 대한 접근이나 동종 업계나 경쟁 업계는 어떤 형태로 진화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이 원하는 배달시장이나 환경은 또 무엇인지, 다소 원론적이라 볼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도 읽으면서 판단하게 될 것이다. 결국 승자가 있다면 패자도 존재하지만 성장이나 변화, 결과적 성공을 바란다면 시대정신이나 변화에 맞는 가치 수용이나 철저한 고객관리를 통해 더 나은 방향성을 향해 나아가는 유연한 마인드를 가져야 한다. 이는 서비스업의 본질이자 기본으로 볼 수 있지만, 요즘 같은 시대에서 어려운 점이 많다는 것과 생각은 하지만 행동으로 뛰어들기 두려운 점도 존재하는 것도 사실이다. 


그래서 미리 배운다는 의미로 경영관리 가이드북, 창업전략에 대한 마인드 리셋, 어떤 형태로 내가 원하는 업에 활용하거나 철저한 배달시장에 대한 분석이나 배달업에 실무적으로 활용할 것인지, 배우면서도 나름의 생각정리나 판단력이 요구되는 부분이다. <배달장사의 진짜 부자들> 그들의 성공 노하우에 대해 결과에만 매몰되지 말고 어떤 과정과 실무적 감각, 역량을 동원해서 긍정적인 결과에 도달할 수 있었는지, 책을 통해 기본기를 다지면서 배워 보길 바란다. 온라인 시장에 대한 언급이나 오프라인 시장의 중요성과 활용법 등에 대해서도 함께 판단하며 경계를 넘나들며 경영관리를 해야 한다는 현실적 관리기법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