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맛있는 과일 고르는 법 - 과일MD의 아이들은 어떤 과일을 먹을까?
강야곱 지음 / 라온북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과일을 통해 이룰 수 있는 다이어트 효과, 그리고 건강관리에 대한 방법론, 제대로 된 정보를 활용해서 몸관리도 하면서 맛있는 과일을 즐길 수 있다면 이보다 행복한 일상은 없을 것이다. 이 책도 다양한 과일을 소개하며 몸에 좋은 과일에 대한 언급과 사람들이 가장 관심있어 하는 다이어트 효과, 내 몸에 맞는 영양소 공급 등 다양한 형태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괜찮은 책으로 볼 수 있다. 또한 요즘은 시대가 좋아져 제철 과일이라는 개념도 통용되지만, 사계절 내내 원하는 과일을 선택해서 먹을 수 있는 환경으로 인해 원하는 기호나 취향에 따라 활용할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할 만한 부분이다.


책에서도 다양한 형태의 과일을 소개하며 다이어트 과일, 과일요리, 과일건강식, 건강음식 등 다양한 형태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론에 대해서도 알려주고 있다. 개인에 따라 다른 과일 선호도나 활용법, 구체적으로 요리에 활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또한 잘못된 건강정보와 과일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력에 대해서도 배우며 올바른 과일 선택법, 보관법, 요리법 등에 대해서도 알 수 있을 것이다. 물론 개인마다 다른 체질로 인해 특정 과일에 대한 거부반응이 있을 수도 있다는 점이나 다이어트 용도로만 활용하고자 한다면 어떤 과일이 도움되는지, 이에 대해 자세한 정보를 알 필요가 있다. 







무작정 굶는 다이어트는 한계가 명확하며 과일을 통해 식사 대용으로 활용하고자 하는 분들도 어떤 과일의 성분이 제대로 된 영양소를 공급하는지, 기본적인 지식과 정보를 배우고 과일을 선택하거나 구매하는 행동으로 이어진다면 더 나은 선택과 과일에 대한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저자는 과일 유통 전문가로 일반적인 관점에서 어떻게 과일을 활용해야 하는지, 다양한 형태의 과정에 대해서도 소개하고 있으며 일반인들이 생각하는 잘못된 과일지식이나 편견에 대해 바로 잡아주며 과일이 우리 몸에 얼마나 좋은 영향력을 제공하고 있는지, 이에 대해서도 확실히 배울 수 있을 것이다. 


균형있는 식사와 건강관리, 확실한 건강정보를 바탕으로 제대로 된 요리나 음식으로의 사용, 과일 자체적인 섭취를 통해 얻을 수 있는 몸의 변화나 과일이 좋다는 것은 알지만 어떻게 해야 더 맛있고 품질까지 좋은 과일을 선택해서 구매할 수 있는지, 이에 대해 알 수 있다는 점에서 이 책은 일상에서부터 활용할 수 있는 건강관리 가이드북으로 볼 수 있다. <1% 맛있는 과일 고르는 법> 을 통해 내 몸관리, 건강관리 및 다이어트 효과와 몸의 균형을 위한 영양공급 등 다양한 형태로 활용해 보자. 누구나 쉽게 배우며 활용할 수 있는 책이라 많은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