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에 10억 버는 방구석 비즈니스 - 29세에 자본도 직원도 없이 매출 10억을 달성한 사업 천재의 월급 독립 프로젝트
라이언 대니얼 모런 지음, 신솔잎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본주의 사회에서 돈은 절대적이다. 누구나 부자가 되길 희망하지만 아무나 부자가 될 수 없는 현실에서 우리는 부에 대해 답습하며 일정한 이론적 공부나 실무적 경험과 역량을 강화하며, 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전략이나 접근법에 대해 이해도를 높여야 한다. 이 책도 제목부터 독자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책이다. 1년에 10억을 번다는 의미가 가능할까 하는 의문도 들겠지만, 저 정도의 돈을 무조건 번다는 개념이 아닌, 어떻게 하면 나만의 자산관리나 자본설계, 사업이나 창업에 있어서 성장 및 성공을 이룰 수 있는지, 그 방법론에 대해 다가가며 실무적 역량강화나 관리법에 대해 이해해야 할 것이다.


책에서도 말한다. 일반적인 관점에서 중요한 사업계획, 창업정보, 어떤 일을 택할 것이며 내가 할 수 있는 분야나 범위, 누군가의 도움이 필요로 한 영역에 대한 진단과 조언, 나아가 결국 판매행위나 경영관리에 있어서도 절대적으로 중요한 사람의 역할과 중요성에 대해 끊임없이 강조하고 있는 경영관리 가이드북으로 보는 것이 맞을 것이다. 또한 투자 마인드의 리셋, 경영자가 갖춰야 할 덕목과 조건, 자질적인 부분에 대한 언급, 재테크에 있어서 어떻게 기회를 잡고 이를 실무적으로 활용할 것인지, 이에 대해서도 함께 소개하고 있다. 







특히 책의 말미에서 강조되는 기본적인 고객관리, 고객과의 소통, 공감능력, 교류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유무형의 가치는 우리가 가장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지만 많은 이들이 간과하는 부분이기도 하다. 분야마다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기본적으로 강조되는 서비스 마인드, 경영관리에 있어서 중요한 자본관리나 설계, 제품의 경쟁력 강화나 차별화 전략, 사업 초기 단계에서는 어떤 점을 중점에 둘 것이며 하루 계획 단위로 움직이는 방법론, 월 단위의 접근법, 그리고 연 단위로 환산한 사업가치나 결과에 대한 분석과 조언까지, 책을 통해 하나의 일을 하더라도 다양한 형태로 결과를 내는 방식과 전략에 대한 조언, 그리고 나만의 파이프라인으로 볼 수 있는 조건과 요소들에 대해서도 함께 배우며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갈수록 강조되며 많은 이들이 사업관리나 진행에 있어서 절대적으로 중요하다고 말하는 인터넷 창업이나 온라인 창업에 대해서도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코로나로 인해 오프라인의 멈춤이 강화되었고 온라인을 통해 다양한 형태의 물류나 유통의 흐름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는 요즘이다. 물론 온오프라인을 모두 겸비할 수 있다면 최상의 결과를 마주하겠지만, 중요한 것은 이런 가치 판단은 경험에서 비롯된다는 점을 인식하고 있어야 한다. 단순히 돈에만 매몰되는 경영관리나 투자의 방향성보다는 큰 그림을 그리면서 나아가는 성장과 변화의 가치론, 책을 통해 확실히 배우며 실무적 역량강화에 몰입해 볼 수 있을 것이다. <1년에 10억 버는 방구석 비즈니스> 사업이나 창업, 비즈니스 상황에서 무엇을 알고 대응하며 또는 활용해야 하는지, 책을 통해 배우며 관련 분야 가이드북으로 사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