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판을 부르는 라이브커머스 네이버 쇼핑라이브 지금 시작하겠습니다
김도균.하지혜 지음 / 휴먼하우스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양한 형태로 제품소개 및 판매행위를 통해 성장 및 성공의 가치를 추구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라이브커머스가 주는 확실한 장점, 고객의 입장에서 원하는 물건을 제대로 살 수 있고 공급자의 입장에서도 대중들의 심리나 트렌드, 반응 등을 분석해서 물건을 제대로 공급하며 자신의 이윤창출을 이룰 수 있다는 점에서 전혀 다른 형태의 전자상거래, 상거래 효과가 계속해서 일어나고 있는 것이다. 이 책도 라이브커머스에 대한 방향성과 전략에 대해 말하며 네이버 쇼핑라이브는 무엇이며 이런 행위를 통해 얻을 수 있는 효과가 무엇인지, 이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고 있는 책이다.


쇼핑라이브, 라이브커머스, 어렵게 들릴 지 모르나, 사실 우리가 일상에서부터 활용하는 가장 기본적인 소비활동 및 경제생활로 볼 수 있는 단위이다. 또한 창업을 준비하는 분들이나 자신이 잘 알고 있는 분야에서의 영업력 확장, 혹은 관심있는 분야를 어떤 식으로 마케팅 효과나 다양한 판매전략을 통해 수익을 거둘 수 있는지, 이에 대해서 확실히 배울 수 있고 라이브커머스가 주는 장점은 수요와 공급의 측면에서도, 물류의 이동 및 소통과 교류의 관점에서도 현재와 미래를 모두 대응하거나, 일정한 전략화를 통해 개인적 성공을 거둘 수 있는 부분으로도 볼 수 있다. 






책에서는 기본적인 라이브커머스 활용법 및 전략, 어떤 과정을 통해 디테일의 미를 살릴 수 있으며 소비자들이 원하는 가치를 제공하거나 자신이 원하는 물건을 비교하며 쉽게 구매할 수 있는지, 이에 대한 방법론을 소개한다. 또한 기본적인 마케팅 전략도 함께 소개하며 기획적라이브, 제휴라이브, 스마트스토어 분석, 판매분석 및 전략, 네이버 메인광고와 서브광고, 검색 광고 등에 대해서도 구체적인 활용 가이드라인을 설정해 주고 있다. 그렇다면 이러한 과정을 통해 성장 및 성공을 거두려면 어떤 마인드를 가져야 하는지, 이에 대해 그 중요성을 인지하고 있어야 한다. 


책의 말미에서 언급되는 성공을 위한 4계명이 그것인데, 스몰데이터를 통해 고객 스스로가 사게 하는 방안, 스토리를 통한 셀링포인트 기획 및 관리, 끼를 발산하여 팬덤을 형성해야 하는 이유, 꾸준함을 통해 성공을 믿고 나아가는 경영방식 등이 그것이다. 아무래도 실시간 소통의 의미가 강하며 소통과 공감, 교류라는 가치를 절대적으로 여기며 관리해야 할 것이다. 특히 이 책은 초보자의 입장에서 반드시 알고 활용해야 하는 방법론과 네이버 쇼핑라이브가 갖고 있는 가능성과 기회요소, 라이브커머스 시장에서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전략이나 활용법 등에 대해서 일정한 데이터와 근거를 바탕으로 소개하고 있다는 점에서 유용한 가이드북이 될 것이다. <네이버 쇼핑라이브 지금 시작하겠습니다> 책을 통해 배우며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