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 탈무드 - 한국인의 성장과 성공을 위한 20가지 방법
홍익희.김정완.이민영 지음 / 행복한북클럽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더 나은 삶을 살기 위한 사람들의 노력, 공통적으로 존재하는 성공습관이나 자기계발에 있어서 절대적으로 필요하며 또 중요한 영역이 무엇인지, 이 책을 통해 충분히 배우게 될 것이다. 탈무드는 매우 유명한 책이지만 이를 한국식 사고나 정서로 표현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하지만 책에서는 삶에 대한 주문, 더 나은 나를 만나거나 내가 바라는 이상이나 목표를 실현시키기 위한 방안으로 어떤 가치에 주목하고 있는지, 가볍게 읽으면서 알아볼 수 있다. 책에서는 어려운 의미를 전하지 않고 누구나 알지만 실천하지 않는 영역과 습관, 자기관리의 기본성에 대해 주문하고 있다. 


지금의 나를 알아가는 과정으로 비전을 제시하라고 말한다. 내가 바라는 성공과 행복이 무엇인지 이를 알고 목표를 구체화 할수록 삶의 동기부여나 새로운 자극제로 활용할 수 있다. 그리고 이를 습관으로 만드는 과정에 노력과 관리를 병행해야 한다고 말한다. 또한 생각했다면 열정적으로 임해야 한다. 일에 몰입하거나 실패를 두려워 하지 않는 적극적인 자세, 끈기있게 노력하며 가진 것에 감사하는 마음을 통해 겸손의 미덕도 갖추라는 의미이다. 그렇다고 무작정 열심히 하거나 막연하게 생각만 해선 변하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학습의 의미에 대해 강조하며 배움을 삶의 중심에 두는 자세, 읽고 질문하고 토론을 즐기는 태도, 생각을 글쓰기로 표현하는 능력에 주목하며 대체 불가능한 전문가가 되도록 노력하라는 의미를 표현하고 있다. 이는 일처리 능력이나 내가 취미로 하는 것에 대한 몰입과 성장을 통해 또 다른 업으로의 전환도 가능하기에 우리가 가장 중요시 해야 하는 삶의 방향성과 비전이 될 것이다. 그리고 관계에 대해서도 말한다. 누구나 스트레스로 받아들이는 관계의 어려움, 스스로를 브랜딩 하라는 의미, 비핀적 사고와 도전적 자세의 중요성, 함께 성장하는 네트워크에 주목하며 공동체와 봉사의 개념, 세상을 바라보는 기준과 안목을 가져야 한다고 말한다. 


사람에 대한 두려움으로 많은 것을 포기하거나 외면하고 있는 사람들의 현실에서 진정한 의미의 자기실현 및 성공을 바란다면 사람들이 주저하는 것에 대해 과감히 도전하며 나를 믿고 나아가는 힘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말하고 있다. 그리고 이 모든 것들을 실천하는 행동력을 마지막으로 주문한다. 몸과 마음관리의 필요성, 돈에 대한 생각의 전환을 통해 삶의 주인의식을 가져라는 의미, 낯선 곳을 두려워 하지 말고 새로운 기회로 여기는 발상의 전환, 원하는 미래를 막연하게 그리지만 말고 생각하고 행동하며 나의 것으로 만들겠다는 적극성을 말한다. 


이처럼 이 책은 우리가 흔히 알만한 것들에 대한 답습의 형태가 주를 이루고 있다. 하지만 실천하지 않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며, 그 이유나 핑계도 다양할 것이다. 하지만 언제까지 내 삶을 무의미하게 보내며 시간낭비, 감정소모, 돈낭비 등으로 세월과 시간을 버릴 것인가? 이 책을 통해 내가 누구이며 어떤 삶을 바라는지, 이에 대해 판단하며 탈무드 정신이 말하는 자기계발과 관리의 가치가 무엇인지 생각하며 행동해 보길 바란다. <코리안 탈무드> 성장과 성공을 위한 가이드북으로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종이달 2022-01-02 02:5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