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임맘의 실패 없는 아이주도이유식 & 유아식 - 자존감을 높이는 즐거운 식사법, 최신개정판
옥한나 지음, 조애경 감수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의 성장과 건강을 위한 부모들의 관심, 그리고 어린 아이나 자녀가 있는 집에서는 늘 먹는 것에 예민해 질 수밖에 없을 것이다. 그래서 이 책의 저자는 가정에서 쉽게 할 수 있고 누구나 간편한 레시피를 배우면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요리법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또한 이유식과 육아식이 구체적으로 무엇이며 부모들이 잘 알고 있는 정보나 생소하게 보였던 건강식에 대한 편견, 접근 등을 교정하며 부모들이 따라할 수 있는 라임맘의 특색있는 육아요리에 대해 조언하고 있는 책이다. 책에서는 기본적인 이유식과 육아식이 무엇인지부터 소개하고 있다. 이유식의 장단점, 나만의 식단이나 레시피, 나만의 시간표 만들기를 통해 현실에서 할 수 있는 준비법에 대해 알려주고 있다. 


음식은 얼마나 제공해야 하며 언제 시작해야 좋은지, 모유와 이유식의 섭취비율, 아이에게 꼭 챙겨줘야 하는 영양소에 대한 소개, 균형있는 식단에 대한 조언, 안전한 이유식을 위한 주의사항, 피해야 할 음식에 대한 소개, 식품 알레르기, 구역질과 질식의 사례, 아무리 좋은 음식도 안전을 위한 기본 원칙을 반드시 수행해야 한다는 의미까지 자세히 제공하고 있다. 그리고 계랑하기, 불조절, 음식 보관 팁, 식재료별 보관법, 있으면 유용한 조리도구, 기본 양념에 대한 소개를 통해 배우면서 활용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아이가 좋아하는 음식도 존재하지만 반드시 해당 시기에 먹여줘야 하는 음식도 신경써야 하며 균형있는 식단의 제공, 다양한 음식을 제공하는 것도 좋지만 제대로 알고 음식을 만들거나 한 그릇 요리라고 한다면 건강을 최우선에 두는 레시피, 아이가 먹기에 적당한지, 부담스럽다면 자연스럽게 먹일 수 있는 레시피는 없는지 등을 꼼꼼히 따지면서 이유식과 육아식에 대해 접근해야 한다. 아이주도 이유식의 시작으로 핑거푸드와 포리지, 매시에 대한 소개를 통해 다양한 음식을 소개하고 있고 홈메이드 레시피, 한 그릇 요리, 반찬, 특식, 국물요리, 간식, 스무디까지 부모라면 관심을 갖고 현실에서 활용할 수 있는 음식들에 대해 배우면서 내 아이의 성향이나 시기, 성장에 중요한 것들을 고려하며 선택하며 요리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책에서는 요리나 음식 레시피에 대해 상세히 소개하고 있는 것도 인상깊지만 대체로 사진과 이미지를 잘 표현하며 요리 초보맘의 경우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로 음식들을 소개하고 있다는 점을 알 수 있다. 이는 저자의 경험에서 비롯된 것이며 더 나은 대안이나 방식이 있다면 과감히 수용하며 비슷한 취미를 갖는 사람들과의 정보공유나 소통의 의미로도 활용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무조건 라임맘의 요리법이나 레시피가 옳다고 볼 순 없지만, 아이가 있는 부모라면 충분히 활용하며 이유식이나 육아식에 대해 더 쉽게 접근하며 배워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요즘에는 요리 레시피에 관한 책들이 많지만 이 책처럼 한 권으로 다양한 요리법을 쉽게 보며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은 책이 갖는 특장점으로 봐도 무방할 것이다. <라임맘의 실패 없는 아이주도 이유식 & 육아식> 실전 가이드북으로 활용한다면 도움받게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