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저녁마다 삶의 방향을 잡는다 - 무너진 일상을 되찾는 저녁 1분 루틴
고토 하야토 지음, 김은혜 옮김 / 21세기북스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루를 잘 산다는 의미, 누구나 시간관리의 중요성에 공감하며 더 나은 삶과 성공을 위한 의미로 받아들이게 된다. 계획과 행동, 내 습관이나 루틴 등을 지키는 의미가 얼마나 절대적이며 가장 기본이 되는 단위인지 우리는 이미 알고 있다. 이 책도 하루를 마무리 하는 개념으로 볼 수 있고, 그 시간은 어떻게 활용하며 내일을 위한 새로운 준비나 정리의 개념으로 받아들일 것인지, 이에 대해 조언하고 있다. 아침에 일어나 일을 하든, 공부를 하든 우리는 똑같은 시간을 활용하며 살아가는 존재들이다. 이로 인해 다양한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고 각종 변수로 인해 자신의 계획이 흐트러질 수도 있는 현재를 살아가고 있다.


책에서도 왜 저녁 시간에 마무리나 휴식, 재충전의 의미로 하루를 뒤돌아 보며 성찰하거나 더 나은 내일을 위한 계획을 세우며, 지키려고 노력해야 하는지, 결국 자신의 성장이나 변화, 나아가 성공적인 인생설계를 위해 가장 기본이 되는 방법이기 때문이다.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 않더라도 정리하거나 뇌에도 휴식을 줘야 하는 이유, 일이나 사람관계에서 지친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의미로 여가생활의 중요성과 필요성, 아니면 또 다른 의미로 N잡에 대한 고민과 약간의 시간투자를 통해 실력을 쌓아가는 행위, 오늘 하루도 노력한 나에 대한 적절한 보상과 자기위안적 마인드까지, 누구나 이런 시간의 중요성을 알기에 더욱 행동해야 하며 잘못된 습관은 버리며, 좋은 습관은 완전히 체득할 수 있도록 하는 관리에 신경을 더 써야 할 것이다.


어떤 이는 공부를 할 수도 있고, 또 어떤 이는 독서를 통해 지적 성장을 꿈꿀 수도 있는 것이다. 마음관리나 감정관리 등의 의미로 명상을 하는 행위, 무너진 일상을 되찾는 시간, 스트레스를 풀면서 살아가는 삶의 지혜 등 저녁의 의미, 퇴근 이후의 삶에 대해서 종합적으로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항상 성장이나 성공, 인정의 욕구, 내가 하고 싶은 일에서의 전문성 강화 등 우리들은 시간이 부족하다는 의미가 맞을 정도로 바쁘게 살아가는 존재들이다. 그래도 자투리 시간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자세, 기본적인 관리의 의미를 철저히 적용하며 지키려는 나만의 루틴화 전략까지, 이 책은 단순한 마무리나 휴식의 의미가 아닌 현실적으로 중요한 요소에 대해 조언하고 있는 것이다. 


나를 위해 살아가기에도 바쁜 사람들, 그리고 시간이 부족해서 인간관계를 포기하는 분들에게 어떤 마인드를 통해 자기경영을 해야 하며 구체적으로 얻을 수 있는 효과나 긍정적인 생각의 전환, 생각을 행동하며 얻을 수 있는 변화의 힘이 무엇인지, 책을 접하며 판단해 보게 될 것이다. 모든 것을 완벽히 통제하거나 관리할 순 없어도, 작은 단위의 변화부터 행동하며 습관화 하는 순간, 나라는 사람이 누구이며 무엇을 위해 살아가는 존재인지, 현실적으로 알아볼 수 있을 것이다. <나는 저녁마다 삶의 방향을 찾는다> 당연하게 느꼈던 것들에 대한 되새김, 자기성찰 및 경영, 그리고 자기관리를 어떻게 설계하며 살아가야 하는지, 책을 통해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