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명을 바꾸는 행동의 힘 - 그는 어떻게 5년 만에 100억 원을 벌 수 있었을까?
유선국 지음 / 라온북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불황의 시대, 코로나까지 겹치면서 사람들이 느끼는 체감경기는 최악의 수준이다. 이에 새로운 돌파구를 찾거나 미래산업이나 직업, 가치 등에 있어서 기회적 요소가 되는 분야가 무엇인지 이를 탐구하거나 새로운 업을 영위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지만 구체적으로 어떤 자기경영 마인드가 필요하며 이를 업에 적용하며 삶이나 인생관으로 승화할 것인지, 착실하게 관리하며 이뤄내는 사람은 소수에 불과하다. 그래서 성장이나 성공은 말처럼 쉬운 것도 아니며 때로는 엄청난 노력과 인내, 관리가 동반되어도 이루기 힘든 그런 단위의 영역이 되고 만 것이다. 


하지만 저자도 비슷한 감정을 경험했고 자신의 성장이나 성공을 위한 필수적 덕목과 조건이 무엇인지 탐구하기 시작했다. 그 결론이 바로 행동하는 힘에 있다고 본 것이다. 아무리 좋은 아이디어나 생각이 있더라도 행동하지 않으면 변하지 않는다. 이는 어떤 일을 하더라도 마찬가지이다. 그래서 우리는 행동해야 하며, 행동은 도전과 적극성, 자신감 등을 요구하며 엄청난 일관성과 자기관리를 필수적으로 요구하게 된다. 그래서 방법은 알지만 중도 포기하는 사람들도 많고 다양한 명분과 핑계를 대며 편한 방법으로 가거나 요행 만을 바라는 사람들이 늘어나지만, 진정으로 성장이나 성공을 경험한 사람들은 이런 지독한 싸움에서 버티며 승리한 사람들인 것이다.


왜 삶을 버티라고 하는지, 누구나 힘든 시대일수록 우리는 버팀이라는 용어에 주목하며 그들도 평범했지만 이런 평범함이 관리와 노력이라는 것을 만나며 엄청난 결과의 차이를 만들었다는 사실에 주목하고 있는 것이다. 누구나 타고난 운명이나 재능, 역량 등은 존재한다고 본다. 또한 처음부터 많은 것을 갖고 시작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 아무 것도 없는 상태에서 도전하는 사람들도 존재한다. 이런 환경적 차이를 무조건 동일시 할 순 없지만 여기에 좌절하지 않고 행동하며 모험과 도전을 즐기면서 나를 위한 실리를 추구하며 살아가는 방식에 주목해야 한다. 항상 자신의 고통은 어렵고, 타인의 고통은 쉽게 보는 편견에서도 벗어나야 하며 오직 나에게 몰입하며 나아가는 용기가 필요할 수도 있는 것이다.


지금 내가 꿈꾸는 미래가치나 삶의 방식이 무엇인지, 성공을 그린다면 부족하거나 채워야 하는 덕목이나 조건을 또 무엇인지 생각해야 한다. 그리고 더 중요한 결단을 통한 행동력을 동반해야 일정한 승부를 볼 수 있는 것이다. 책의 제목처럼 우리는 운명을 바꾸는 행동의 힘을 통해 개인의 신념과는 무관하게 성장이나 성공을 위한 일정한 방정식에 주목할 필요가 있는 것이다. 변화, 도전, 적극성, 무조건 행동하고 보는 결단력, 이로 인해 쌓이게 되는 경험과 가치판단, 이 모든 것들이 나를 위한 좋은 재료와 내공이 되는 것이다. 어려운 시기를 돌파하며 경제적자유와 목표달성을 위한 방안이 무엇인지, 책을 통해 가볍게 읽으며 답습해 보자. 스스로를 돌아보게 하는 그런 시간을 마련해 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