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서 와, 보험 TM은 처음이지? - 언택트 시대 엄마도 언니도 오빠도 고소득 가능한 TM비책
김미진 지음 / 더로드 / 2021년 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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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이라는 용어, 그리고 기회적인 요소, 하지만 사회적으로 부정적인 시선 또한 공존하는 분야라서 어떻게 보험영업에 대해 소개하거나 설명해야 하는지 막막한 감정이 드는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이 책을 접하는 순간 조금 더 나은 표현이나 소개를 통해 해당 업이 존재하는 이유와 미래가치를 고려할 때 어떤 점에서 긍정적인 효과와 나를 위한 투자의 개념으로 보험업을 이해할 수 있는지, 저자는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해당 업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책에서는 보험 TM에 대해 말하며 기회의 직업으로 소개한다. 누구나 시작의 단계에서 생기는 당찬 포부, 그리고 연봉 얼마를 찍겠다는 굳은 의지를 다지지만 현실은 생각보다 어려운 점도 존재한다. 기본적으로 고객에 대한 이해, 서비스의 질, 치열한 시장 경쟁상황에서 나를 표현하거나 해당 상품에 대한 솔직한 소개를 통해 신뢰를 쌓아야 하는 업이기도 하다. 또한 저자는 책에서 나에게 맞는 콜센터를 찾는 법이나 고객의 언어로 원하는 니즈를 풀어줘야 영업하는 입장에서도 더 높은 곳으로 성장할 수 있다고 말한다.

 

단기적인 목표도 좋지만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해당 업을 바라보며 급변하는 시대변화나 정신, 새로운 트렌드에 발빠르게 대응하며 최대한 업과의 연계성, 고객에게 맞는 상품의 표현 등 화술이나 설득, 대화법에 대해서도 함께 판단하게 한다. 또한 이런 과정을 진행하려면 기본적으로 자신에 대한 확신, 그리고 열정이 있어야 가능하다. 물론 어떤 업을 하더라도 반드시 따라오는 기본적인 마인드, 또는 멘탈리티로 보겠지만 특히 영업 직군의 경우에는 상당한 인내심을 요구하기에 이에 따르는 스트레스 또한 상당하다는 사실을 현실적으로 인지하게 된다.

 

하지만 자신이 하는 만큼의 보상을 받거나 결과적 성공을 이룰 수 있다는 점에서 확실한 기회적 요소가 존재하며 부정적 인식이 강하거나 귀찮다는 느낌을 주는 보험 TM도 어떤 관점으로 대하느냐에 따라서 과정과 결과가 달라지는 것이다. 기본적으로 사람을 상대하며 자신을 표현해야 하는 직업의 특성을 이해하며 현실적으로 바라본다면 어떻게 영업력을 강화하거나 해당 업을 이해하며 활용해야 하는지, 저자가 말하는 조언과 방법론을 통해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어서 와, 보험 TM은 처음이지?> 를 통해 배우면서 해당 분야에 대해 알아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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