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씩 천천히 자연식물식 - 채식과 건강식을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한 필독서
이의철 지음 / 니들북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들이 생각하는 건강관리의 중요성, 우리는 어떤 일을 하더라도 건강이 최고라는 생각으로 살아간다. 이를 위해선 기본적인 관리도 중요하지만 제대로 된 정보를 바탕으로 내 몸 상태를 점검하거나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단위의 관리법을 바탕으로 더 나은 효과를 보려고 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이 책에서도 자연식물식이라는 용어를 통해 어떻게 하면 몸관리를 하면서 다양한 형태로 식습관을 교정하며, 올바른 건강정보를 통해 건강관리를 제대로 할 수 있는지, 이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책에서는 한국인의 건강상태 변화에 주목하고 있다. 유행병의 전환, 비만, 당뇨병을 비롯해 점점 어려지는 초경, 성조숙증, 생식기관질환 등에 대해 말하고 있다. 남녀를 떠나 누구나 걸릴 수 있는 질병에 대한 언급과 이런 건강상태의 변화는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려주고 있다. 또한 식습관의 변화에도 주목하며 탄수화물에 대한 잘못된 오해, 밀가루에 대한 언급, 생선과 우유, 과일, 채소 등 사람들이 좋다고 생각했던 것들에 대해서도 올바른 정보 전달을 통해 다시 한 번 판단하게 한다. 


그리고 누구나 겪을 수 있는 만성질환에 대해서도 자세히 말한다. 혈압에 대한 소개, 혈당 조절, 한국인의 사망 원인 1위인 암, 치매, 속쓰림, 빈혈과 치질 및 염증과 식곤증 등에 대해서도 소개하며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던 상식과 정보 외에도 잘못 알려준 부분이나 어떻게 하면 이와 같은 질병에 있어서 면역력을 갖거나 올바른 치료나 관리를 통해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지, 비교적 자세히 언급하고 있다. 또한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자연식물식 라이프 설정과 실행 방법, 음식과 식습관, 식문화의 사례를 통해 어떻게 장보기를 해야 하며 외식에 있어서 주문할 수 있는 방법 등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말한다.


결국 지속 가능한 삶과 먹거리를 위한 올바른 건강관리 정보의 답습, 이런 과정을 통해 개인의 생활습관이나 식습관에 대해서 교정하거나 더 나은 몸 상태 유지 및 관리를 위해서 반드시 해야 하는 필수적인 노력은 또 무엇인지, 이 책을 통해 확실히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세상의 변화 속도 만큼이나 빠르게 변하거나 새롭게 전환하고 있는 식문화, 그리고 건강관리에 대한 정보 등을 배우면서 나를 위해 활용해 보자. <조금씩 천천히 자연식물식> 아직까지는 생소한 영역이지만 널리 알려지고 있는 만큼 책을 통해 구체적으로 무엇인지 배우면서 판단해 보자. 



https://youtu.be/FcFGACzJe2U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