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스타트 - 나의 가치를 UP시킬 계획적인 성공 습관
수이메이우위 지음, 이지희 옮김 / 이터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떤 일을 하더라도, 단순한 일상을 살더라도 중요한 것은 변화한다는 의미와 실행력, 이를 통해 더 나은 삶의 방향성을 설정하며 행동하는 행위이다. 이 책도 리스타트라는 기본적인 용어를 통해 진정으로 나를 위한 자기계발 및 관리론이 무엇인지 소개한다. 책에서는 총 5장으로 구성된 기본적인 구성요소들을 활용해서 말하며 1장에서는 꿈을 찾아가는 과정을 통해 스스로를 돌아보게 한다. 꿈은 내 가치관을 대변하는 것, 내 진짜 꿈은 무엇이며, 꿈은 꾸는 자체만으로도 엄청난 힘이 된다는 사실과 크고 높게 가질수록 좋다는 의미를 소개하고 있다.


그리고 이어지는 2장에서는 지금 현재가치에 주목하며 현재를 잘 살아야 하는 이유와 기회는 붙잡고 노력은 멈추지 않는 기본적인 관리법, 또한 실패에 대해서도 두려워 하지 말고 경험하는 과정을 통해 성장한다고 말한다. 그리고 내 감정상태에 대한 주문과 몰입을 통해 행복한 마음을 갖고 있어야 긍정적인 결과 또한 거둘 수 있다고 말한다. 이런 과정을 통해 인생설계에 대해 고민해 볼 수 있고 자신 만의 커리어 관리, 독서를 통한 성장, 돈이 있어야 이룰 수 있는 현실적인 측면, 투자도 얼마든지 배울 수 있다는 자신감과 현명한 투자와 관리를 통해 경제적 자유를 누려라고 조언한다.


또한 나쁜습관을 경계하며 언급되는 미루기병, 집중력에 대한 언급, 거절의 필요성과 행위를 통해 나를 지키는 방법론, 지나친 완벽주의 함정에 빠지지 말라는 조언과 작심삼일의 계획표 하나로 모든 것을 극복하며 나를 관리할 수 있다고 말한다. 그리고 마지막 장에서는 다이어리 쓰기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말하며 나를 위한 자기관리에 있어서 이보다 좋은 관리법은 없다고 말한다. 의미없는 글귀를 적는 것이 아니라 나를 돌아보는 과정, 성찰의 시간, 그리고 변화나 성장을 추구하는 행위에 대한 새로운 동기부여와 자극제가 될 수 있다는 면에서 현실적인 자기관리론이 될 것이다.


개인마다 선호하는 삶의 가치관이나 자신에 대한 모습을 다르지만 우리는 공통적으로 중요하다고 언급하는 각 요소들에 대해 주목할 필요가 있다. 어쩌면 이들을 기본기, 혹은 내공을 쌓는 경험의 과정으로 축약할 수 있으며 성공한 사람들이나 먼저 경험한 사람들의 조언은 최고의 간접경험이 되어 내 시간과 비용을 아껴주게 한다는 원리를 이해해야 한다. 그래야 새로운 시작이나 변화가 왜 필요한지, 이런 과정들을 배우면서 나라는 존재는 어떤 길로 다가가려 하는지 등에 대해서, 종합적으로 판단해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리스타트> 를 통해 나를 위한 자기계발 및 관리론이 무엇인지 배움의 시간을 가져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