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디자인 프리미어 프로 & 애프터 이펙트 CC 2021 - 누구나 쉽게 배워 제대로 써먹는 그래픽 입문서 맛있는 디자인 시리즈
김덕영 외 지음 / 한빛미디어 / 202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프리미어 프로와 애프터 이펙트가 무엇인지, 아직까지 그 개념을 모르는 분들이 존재한다. 아무래도 실무나 직무와의 연관성이 높다면 흔히 사용하는 방식이지만 일반적인 관점에서는 다소 버겁고 어렵게 느껴지는 분야이다. 하지만 이 책을 통해 배우면서 활용해 본다면 그래픽을 활용한 다양한 가치와 결과물을 만들 수 있고 시대변화나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제작 기법 등을 알아보며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책에서는 다양한 의미를 소개하고 있지만 기본적으로 그래픽 및 멀티미디어에 대한 활용능력, 그 방법론에 대해 소개하고 있는 책이다.


영상편집 기초이론, 편집의 종류와 개념, 영상편집의 기초 등에 대한 소개를 시작으로 구체적으로 어떻게 활용하는지에 대한 구성을 통해 내용을 전하고 있다. 영상편집 기초의 경우 편집 준비, 계획세우기, 기술익히기, 코덱 알아보기 등이 존재한다. 그리고 프리미어 프로의 경우 프로젝트 만들기, 시퀀스 만들고 설정하기, 프로젝트 파일 저장 및 닫기, 불러오기 등이 존재한다. 또한 영상 불러오기부터 완성까지의 초단기 코스를 소개하는데, 편질할 영상 가져오기 - 무료 오디오 가져오기 - 프로젝트 만들기 - 영상 편집하기 - 기본 자막과 효과 넣기 - 사운드 편집하기 - 출력하여 완성하기 등이 과정이다.


기본적인 프리미어 프로의 다양한 패널, 도구, 기본 기능 익히는 과정을 비롯해 영상편집이 쉬워지는 클립 배치하기, 트랙 높이 변경, 트랙 해더 알아보기 등 용어를 알아야 이해할 수 있는 점들도 다수 존재한다. 물론 영상제작 및 편집의 가치를 위한 하나의 전문적인 지식을 제공하고 있지만 기초적인 용어의 이해를 통해 책에서 언급하는 다양한 방법론을 배우며 활용할 수 있다는 말이다. 책의 내용 자체가 많아서 단기간 독파가 힘들 수도 있지만 개인의 역량이나 수준에 따라 달라질 것으로 보이는 책이다. 





또한 이런 기본적인 활용을 바탕으로 다양한 유튜브 자막 만들기, 색보정으로 영상 분위기 바꿔보기, 사운드 편집하기 등의 방법론을 활용할 수 있고 애프터 이펙트의 경우 모션 그래픽 실무 제작과정, 기본 및 핵심 기능 익히기 등을 통해 어떤 것을 알려주고 있는지 배우게 될 것이다. 다양한 레이어 만들기의 과정, 모션, 이펙트 적용하기, 애니매이션 고급 기능 활용하기, 셰이프 레이어 활용하기, 3D 기능 알아보기 등 실무에도 필요한 기법 등을 소개하며 프리미어 프로와 애프터 이펙트가 무엇이며, 그 활용가치에 대해 상세히 소개하고 있는 가이드북으로 볼 수 있다. 


갈수록 시대변화의 속도가 빨라지고 있고 트렌드의 수명주기 또한 짧아지고 있는 모습이다. 글보다는 이미지나 그림으로 전달하는 능력, 혹은 실시간 플랫폼이나 콘텐츠를 기반으로 사람들과 소통하며 정보와 지식을 교류하는 방안 등이 더욱 부각될 것이며, 이는 이 책을 통해 배우려고 하는 가치와 그 활용방안이 무엇인지, 확실한 동기부여와 활용도에 대한 전문성을 갖추도록 소개해 줄 것이다. <맛있는 디자인 프리미어 프로 & 애프터 이펙트 CC 2021> 과 함께 공부하며 관련 분야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