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 잉글리시 구조론 기본수
안정호 지음 / 북트리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상에서부터 영어를 자주 쓰고, 다양한 형태로 활용도가 높지만 여전히 영어에 대한 고민이 많고, 교육과정에서 배웠지만 외국인과의 대화에서 벙어리가 되는 사람들이 다수 존재한다. 그들에게도 새로운 공부법을 알려줘야 영어실력을 늘릴 수 있고 이를 바탕으로 자신의 업으로 승화하거나 비즈니스 상황에서 성과를 내는 등의 결과를 추구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도 기존의 책들과 비슷한 점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영어작문에 치중하며 독자들의 이해를 돕고 있는 책이다.


우리가 어려워 하는 영문법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소개를 바탕으로 실전에서 써먹는 영작문의 활용법과 구성, 영어공부를 하는 방법론, 독학으로 공부하는 직장인이나 취업준비를 위한 공부법 등 다양한 형태로 접근하지만 영작문의 기본성과 중요성을 계속해서 언급하고 있다. 아무래도 영어공부를 할 때, 자신이 잘하는 분야가 있을 것이다. 듣기나 쓰기, 혹은 문법파트, 아니면 단어에 대한 강점 등이 그것이다. 이처럼 하나의 별개 파트로 공부해서는 회화실력을 늘릴 수 없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


시험을 위한 공부는 가능해도 영어회화나 비즈니스 회화에서는 표현하며 소통하는 것이 기본이 된다. 그래서 작문을 해봐야 문장에 대한 이해나 구조에 대한 분석을 통해 우리말과 다른 영어의 기본성을 알 수 있고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형태의 영어공부를 해나갈 수 있을 것이다. 물론 초보자의 입장에선 책의 딱딱한 구조가 다소 어렵게 보일 수 있으나 기초를 다진다는 의미로 접근하며 반복학습을 통해 이해와 암기를 병행하며 공부할 것을 권하고 싶다.


언어는 기본구조를 알아야 말을 이을 수 있고 이런 과정을 통한 회화나 작문, 쓰기 등의 업무력에도 적용할 수 있는 것이다. 카테 잉글리시 구조론 기본수를 통해 저자가 말하는 새로운 형태의 영어공부법이 무엇인지 판단해 보자. 바쁜 직장인들의 경우 독학으로 공부해도 무리가 없을 만큼 책에서는 영작문에 대해 자세히 언급하고 있다. 문장배열에 대한 이해나 자주 쓰는 표현에 대한 암기, 그리고 문장을 작문하며 느끼게 되는 영어실력의 변화상까지, 책을 통해 부담없이 공부하며 영어공부에 대한 자신감을 가져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