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상인의 비밀 - 어느 날 부의 비밀이 내게로 왔다
오그 만디노 지음, 홍성태 옮김 / 월요일의꿈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와 성공을 그린다면 지금과는 다른 생각과 실천하는 행동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삶을 살아야 한다. 누구나 부를 그리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보통의 삶을 영위하며 살아간다. 철저한 자기관리와 노력, 기본적인 부에 대한 이해나 뚜렷한 삶의 목적성과 방향성을 바탕으로 성공을 거두는 소수의 사람들, 우리는 그들에게서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 부에 대한 성공, 그 이상의 의미를 배우게 된다. 이 책도 비슷한 맥락과 의미를 갖고 있는 책이다. 계산적인 의미의 관리나 처세가 아닌 개인의 관점에서 삶에 대해 돌아보게 하는 특징을 갖고 있다.


지금까지와는 다르게 살아야 한다면 무엇을 배우며 어떤 동기부여나 목적성을 가질 것인지, 계획을 구체화 하는 자기경영이 절실하다. 이는 습관화의 과정을 통해 점진적인 변화를 추구하거나 개인의 역량이나 의지에 따라서 무리가 따를 수 있으나 매우 급진적인 변화를 추구하며 자기 자신과의 싸움을 통해 더 많은 것을 이루려는 노력 등을 의미한다. 사람에 따라 다르게 작용할 수 있고 처한 상황이나 입장에 따라 이게 과연 가능할까 하는 생각도 들 것이다. 하지만 책에서는 삶을 대하는 기본적인 자세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불필요한 감정논쟁, 소모 등에서 벗어나 타인과의 비교의식, 열등감 등의 부정적인 마음에서 자유로울 수 있다면 큰 일을 할 수 있고, 이런 과정이나 성장, 변화를 통한 성공을 위한다면 스스로와의 싸움에서 이기는 기본적인 마인드가 필요하다고 말하고 있다. 어떤 상황에서도 포기하지 않는 사람들, 이런 극한의 고통이나 부정적인 상황에서도 끝까지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사람들이 모든 분야에서의 성장이나 성공을 이룰 수 있는 것이다. 우리는 단순한 상술이나 간단한 처세, 요행 등을 바탕으로 부의 비밀을 알고자 하거나 부의 성공을 거두려고 한다.


하지만 기회나 행운은 일시적으로 잡을 지 몰라도 꾸준한 경영이나 성장, 확실한 성공을 바란다면 이런 가치를 경계하며 나를 위한 몰입이나 다양한 형태의 관리를 바탕으로 부족한 점은 채우며, 배울 점은 모방하거나 받아들이는 유연한 자세를 통해 삶을 살아가야 한다. 책을 통해 기본적으로 어떤 마인드가 필요하며 삶을 다른 방식으로 살아가야 하는지 배울 수 있을 것이다. 기본적인 자기경영과 세상과 사회, 그리고 사람을 읽는 눈, 부정의 상황도 긍정의 결과로 바꿀 수 있는 습관화의 과정과 중요성까지, 성공을 위한 기본적인 덕목과 조건이 무엇인지 배우면서 판단해 보자. 위대한 상인의 비밀, 읽어 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