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휴먼 SUPER HUMAN - 방탄커피 창시자가 전하는 노화를 되돌리고 장수할 최강의 계획
데이브 아스프리 지음, 김보은 옮김 / 베리북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본적으로 어떻게 몸관리를 해야 하는지, 누구나 관심은 갖지만 생각보다 사람들이 꾸준히 관리하지 못하거나 중도에 포기하게 되는 점들에 대해 저자는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은 철저한 관리의 시대라고 봐도 무방하다. 세상과 사회는 빠르게 진화하며 변하고 있다. 하지만 사람들은 나에게 맞는 부분을 즐기며 살기에도 시간부족을 호소하며 즐기도 싶어도 몸이 따라주지 않아 이 좋은 세상과 하나되지 못하는 경우도 발생하게 된다. 그래서 건강은 절대적이며 누구나 중요하게 여기는 것이다.


그렇다면 구체적으로 어떻게 건강관리를 해야 하는지, 책을 통해 배우게 될 것이다. 기본적으로 몸관리의 중요성과 필요성, 그리고 내 상태를 점검하며 건강관리를 하는 자세, 건강식이나 올바른 건강정보를 활용해 내 것으로 만드는 생활습관화, 그리고 이어지는 자기관리의 영역들까지, 지금까지 알았던 부분도 많고 새롭게 아는 부분보다는 잘못된 상식과 정보가 많았구나 하는 감정도 들 것이다. 중요한 것은 지난 과거는 어쩔 수 없어도 이제부터라도 내 몸관리를 체계적으로 해야 한다.


책에서도 구체적인 몸관리, 통증, 질병치료나 예방, 몸에 좋은 음식, 기본적으로 중요한 운동이나 생활습관, 그리고 죽음으로까찌 이어지는 단위들에 대해 소개하며 개인마다 다른 기준이나 필요한 영역의 정보를 상세히 소개하고 있다. 즉 시대에 맞는 몸관리, 혹은 시대변화와 무관하지만 반드시 알고 지켜야 하는 내 몸관리, 건강상태에 대한 점검 등으로 표현되는 책이다. 일상의 관리를 바탕으로 더 나은 상태로 미리 관리해 둔다면 세상변화나 기술발전으로 인한 혜택도 누릴 수 있고 전혀 다른 세상을 즐기면서 삶의 행복까지 찾거나 얻을 수 있는 것이다.


노화에 대한 열망, 장수를 위한 방법론, 기대수명이나 평균수명이 늘어난 요즘 어떻게 하면 노화를 막거나 진행속도를 늦출 수 있는지, 슈퍼 휴먼을 통해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어떤 일을 하더라도, 누구를 만나더라도 우리에게 절대적인 기준은 바로 건강관리이다. 건강은 그 어떤 무엇과도 바꿀 수 없고 나를 빛나게 하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책을 통해 배우며 이미 아는 정보라고 하더라도 생각하고 실천하느냐의 행동력이 중요한 것이다. 새해를 맞이해 이 책을 통해 배우며 나를 위한 몸관리, 건강관리에 활용해 보자.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종이달 2022-08-02 01:2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