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일하며 연봉 10억 버는 사람들의 비밀 - 위기의 시대에 살아남는 7가지 생존전략
최창희 지음 / 책들의정원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대가 요구하는 다양한 정신,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느끼는 정서가 존재한다. 바로 자본주의가 말하는 질서와 이 구조 속에서 살아가거나, 살아남는 나름의 방식이 그렇다. 우리는 개인의 노력이나 재능, 능력에 의해 구분되는 차이나 차별적 결과에 대해선 인정하는 모습이다. 하지만 이 같은 행위가 특정 사람들에게만 존재하는 영역이라는 불편한 진실에도 일정 부분 공감하고 있다. 그렇다면 기존의 방법으로는 한계가 명확하며 불황의 시대라고 말하는 현재의 관점에서 개인이 할 수 있는 성장이나 자본적 성공학은 어떤 모습으로 그려져야 하는지, 이 부분에 대해 관심을 갖고 주목해 보자.

책에서도 이런 기본적인 질서를 바탕으로 혼자 일하며 자본적 성공까지 이룰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말하고 있다. 목차만 보더라도 어려운 내용이 많고 현실적으로 이를 어떻게 활용하며 모두 관리 할 수 있는지, 의문이 드는 점도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낮은 단계에서 접근하며 내가 할 수 있는 것과 없는 것에 대한 구분적 자세를 통해 점진적으로 공부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다. 특히 인터넷 사용의 보편화로 인해 우리는 세계화의 물결에 동참하고 있다. 그래서 더욱 중요하게 인식되는 곳이 바로 온라인 시장이다.

소자본 창업, 혹은 개인창업이나 사업에 있어서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낮은 단계에서는 개인에게 필요한 영업력이나 관리론, 세일즈 및 마케팅 분야까지 성공을 위한 조건들에 대해 언급하고 있고, 더 큰 단위에서도 우리는 사람들과의 소통이나 그들의 니즈를 풀어주기 위한 방안으로 어떤 가치에 주목해야 하는지, 끊임없는 판단력을 요구하고 있다. 특히 책의 말미에 계속해서 강조되는 있는 수익 파이프라인에 대한 언급은 제법 인상깊게 다가온다. 누구나 바라는 불로소득이지만 이게 과연 현실적으로 가능한지, 의문이 드는 것도 사실이다.

성공한 사람들의 사례를 보더라도, 수익 파이프라인은 절대적으로 다가온다. 거의 모든 분야에서 이런 방식을 잘 활용한 사례가 많지만 일반인들의 경우 접근이 쉽지 않거나 치열한 경쟁상황으로 인해 실패에 가까운 결과를 마주할 확률이 높은 것도 사실이다. 그렇다면 나에 대한 점검도 중요하지만,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나 개방적인 마인드를 바탕으로 배우려는 노력을 해야 한다. 그리고 이를 받아들이면서 실무적으로 활용하며 경험적 내공을 쌓아가며 나에게 맞는 분야를 선택하거나 집중적으로 활용하는 행동력을 가져야 한다. 물론 실패에 대한 부담감이 있는 것도 사실이지만, 분명한 사실은 책을 통해 해당 분야에 대해 배우면서 판단해 볼 수 있다는 것이다. 가벼운 마음으로 책을 접하면서 관련 분야 가이드북으로 활용해 보길 바란다. 도움 되는 메시지를 제공해 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