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 영업의 신 - GA 성공을 위한 8가지 원칙
안주원 지음 / 한월북스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가 바라는 금전적 성공, 부의 법칙, 누구나 배우고 싶고 활용하며 남들과 다른 차별적 전략을 바탕으로 압도적인 결과물을 내려고 한다. 이는 자본주의 시장이나 사회가 갖는 매력적 요소지만, 무조건적인 성공은 존재하지 않고, 욕심을 내는 순간 실패나 철저한 몰락을 함께 경험하기도 하는 것이 자본주의가 갖는 양면성인지 모른다. 저자도 이런 시장의 특징을 제대로 파악했고 어려웠던 자신의 과거를 발판삼아 더 나은 성장과 성공을 위해 계속해서 관리하며 노력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며, 이를 통해 우리는 어떤 점을 배워야 하는지, 나름의 판단을 내리게 된다.

책에서도 성공을 위한 8가지 법칙을 강조하고 있다. 누구나 아는 그런 당연스러운 이론적 부분이다. 하지만 사람들은 당장의 이익이나 장기적인 관점에서 접근보다는 급변하는 세상과 사회의 흐름에 익숙해서인지, 단면적으로 바라보거나 더 빠른 길만 강조하고 있다. 이런 점에서 누구나 자유로울 수 없고, 다양한 변수와 유혹이 존재하는 자본주의 시스템을 이해하면서도, 나름의 안목과 기회와 위기적 상황에 대한 구별법을 갖고 있어야 한다. 아무리 좋은 기회가 있더라도 자신의 상황을 분석해야 이를 성장이나 성공의 발판으로 삼을 수 있기 때문이다.

확실한 목표의식의 설정이나 체계적인 관리, 나만의 간절함과 주변 사람들의 도움이 함께 작동할 때, 더 많은 것을 이루거나 유지 할 수 있다는 보편적 가치를 받아들이며 활용해야 한다. 영업은 곧 사람이라고 말하는 이들도 많다. 그 만큼 영업력은 개인의 수완이나 능력도 중요하지만, 고객들에게 어떤 신뢰성을 제공하며 이를 담보로 내가 펼칠 수 있는 기회적 상황이나 성공적인 관리를 통해 인센티브를 받거나 더 많은 것을 이루면서 사업을 확장해 나가는 능력 또한 요구되는 법이다. 그래서 화술이나 설득, 비즈니스 상황에서의 감각, 나아가 리더십이나 관리자 마인드가 필요하다고 말하는 것이다.

시작은 미비해도 나를 믿고 나아가는 성장의 과정이나 결과물에 주목하며 항상 다양한 분야에 대한 높은 수준의 이해도를 바탕으로 자신이 속한 분야나 관련 업에 대한 전망이나 예측, 위험에 대비한 리스크 관리 등을 통해 영업이 주는 진정한 의미의 결과물과 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자본 외적인 부분의 성공은 또 무엇인지, 이를 종합적으로 바라보며 활용하는 안목을 가져야 한다. 저자는 말로 표현하기 힘든 점들을 글로 대신하며 최대한 쉽게 독자들에게 영업의 본질과 가치에 대해 조언하고 있다. 영업의 신이 말하는 사회의 현실성이나 사람에 대한 단상, 그리고 자본시장을 활용하는 방안까지, 책을 통해 배워 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