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혈엄마 똑똑한 육아법 - 0~24개월, 헬육아 말고 꿀육아
백다은 지음 / 미디어숲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 성장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시기, 하지만 많은 부모들이 쉽게 생각하는 시기가 바로 생후 24개월 까지의 시기다. 이 시기에는 비교적 아이에 대한 관찰이나 돌봄 등을 통해 무난한 과정으로 성장한다고 믿지만 이 책에서는 가장 중요한 시기를 어떻게 보내야 하는지, 똑똑한 엄마육아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물론 아이의 성장에는 환경적 조건이나 부모의 헌신, 사랑 등 다양한 조건들이 충족해야 한다. 시간적으로 경제적으로 많은 관리가 중요한 만큼, 책을 통해 자세히 알아 보자.

이 책에서는 엄마육아에 대한 기본적인 소개를 바탕으로 우리가 알고 있던 육아법 중에서도 잘못된 정보에 대한 교정, 비교적 사람들이 활용하지 않는 새로운 방법론을 함께 소개하며 영유아 시기의 아이에게 어떤 환경이나 영향력을 제공할 것인지 고민하게 한다. 정신적인 성장이나 성숙, 아이의 반응을 통해 어른들의 관점이 아닌 아이의 눈높이에서 맞춰주며 양육한다는 것은 말처럼 쉬운 일은 아닐 것이다. 하지만 부모의 입장에서 그냥 넘기기도 애매하며 알아도 어떻게 해야 하는지 현실과는 다른 느낌도 받을 수 있다.

때로는 뇌과학적인 방법론으로 느껴 질 수도 있고 당장에는 효과가 나타나지 않더라도 아이가 성장하는 과정에서 올바른 인식이나 사회성을 바탕으로 어른이 될 때, 이런 효과들이 나타날 것이다. 다양한 육아 방법이나 정보가 있지만 기본적으로 공통점이 무엇이며 반드시 지켜야 하는 사항에 대한 되새김, 그리고 새로운 정보라고 말하는 분야에 대해 무조건적으로 받아들이기보단 나에게 맞는 방식이나 상황에 맞는 활용 등을 통해 부정보다는 긍정적인 의미나 과정을 중요시 하는 방향성이 필요 할 것이다.

가장 사랑받아야 하는 시기라서 아이들도 환경변화나 새로운 환경에 대한 적응의 시간이 필요하지만, 어른들도 무조건 아이를 돌보는 개념이 아니라 보다 나은 방법론에 대해 고민하며 현실적인 부분까지 고려한 체계적인 육아법을 체득해야 한다. 엄마육아라는 일반적인 의미로 다가가고 있지만 남성들도 함께 배우면서 아이성장이나 관리, 돌봄에 중요한 것들이 무엇인지 그리고 이를 통해 가족의 의미나 사랑에 대해서도 함께 공감해 본다면 유용한 가이드북이 될 것이다. 활용해 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