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문장
권경자 지음 / 원앤원북스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나의 문장이 개인들에게 미치는 영향력, 생각보다 많을 수고, 그 반대적 상황이 있을 지도 모른다. 중요한 것은 자기계발 및 관리에 매진하거나, 더 나은 성과나 성장, 결과로 말하는 성공학을 그린다면 우리는 현실의 삶도 중요하지만, 꾸준히 나아가는 행위를 통해 남들보다 더 많은 노력은 기본이며, 사회나 사람, 세상이 어떤 방향성을 갖고 나아가는지, 종합적인 관점에서 바라보는 통찰력을 가져야 한다. 이 책도 가볍게 볼 수도 있지만, 성공을 바라는 개인들에게는 고전을 통해 말하는 자기관리나 성장론에 대해 조언하고 있다.

성공한 리더나 비슷한 유형의 경험을 한 사람들, 그들은 인문학에서 답을 찾았다고 말한다. 이게 무슨말일까? 일반적인 사람들은 과학 기술로 말하는 4차 산업의 시대에서 느닷없이 인문학적 가치에 주목하라는 메시지에 대해 회의적인 감정을 가질 지도 모른다. 그 만큼 시대는 변해도 변하지 않는 가치가 있고, 시대변화에 따라 새롭게 등장하는 기술적인 부분이나 트렌드적 요소 또한 함께 존재한다고 보는 것이다. 이런 가치들을 융합하거나, 개인들이 내 역량강화나 능력 등으로 표현 할 수 있는 순간, 폭발적인 성장이나 내재되어 있는 잠재력을 끌어올릴 수 있는 것이다.

책에서도 받아들임, 다스림, 리더십, 관계, 내면 등 기본적으로 중요한 자기관리의 방향성을 강조하며, 동양철학에서 배울 수 있는 것들을 인용하며 개인들에게 긍정적인 방법론이나 방향성에 대해 말하고 있는 것이다. 특히 스스로에 대한 관리가 되어야 타인에 대한 이해나 공감, 더 큰 사람으로 성장하며 리더십을 발휘하거나, 실무적 상황에서 대처하는 능력이나 관리하는 방법론에 대해서도 활용 할 수 있는 것이다. 막연하게 생각 할 필요도 없고, 그렇다고 근거없는 자신감을 통해 시간이나 비용적인 부분을 낭비하며 살아가서도 안 될 것이다.

중요한 것은 일정한 변화의 필요성을 체감 할 때, 이를 행동하는 결단력이 중요하며, 지금 내가 하고 있는 일이 맞을까? 타인들은 어떻게 살아갈까? 하는 등의 고민이 든다면, 고전을 통해 사람들은 어떤 결정을 내리며, 내면관리나 성장을 위한 공통적인 사항이 무엇인지 이를 나에게 적용하며 받아들이는 태도가 필요함을 알게 될 것이다. 인생 문장이라고 해서 남에게 보여주는 부분에만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실무적으로나 일상에서 나를 위한 자기계발 및 관리론에 대해 판단하며 활용 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 조언해 주고 있어서, 이 책을 통해 많이 배우며 관리나 성장론에 적용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읽어 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