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저
정서영.정형찬 지음 / 라온북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특정 직업의 성공사례를 통해, 어떻게 하면 고객관리나 서비스, 마케팅적 측면에서 성공 할 수 있는지, 매우 구체적으로 말하며 독자들로 하여금, 불황에도 견디는 혹은 약간의 변화를 통해서도 엄청난 결과의 차이를 만들 수 있는 방법론에 대해 말하고 있는 책이다. 사람은 누구나 자기 자신이 가장 중요하며 지금 내가 하고 있는 일이나 직업적 판단이나 선택을 우선시 한다. 하지만 어떤 분야에 있더라도, 고객가치에 대해 항상 생각하며 자본주의 시스템이나 미래학적 측면에서도 결국 사람의 가치는 절대적인 힘을 갖는다.

그래서 사람을 통해 부를 쌓거나 물질적 성공을 거둘 수 있고, 그렇다면 고객들이 원하는 니즈를 풀어주거나 동종업계와의 경쟁에서 이기기 위한 기본적인 방법들에 대해서도 수정이나 변화를 주저해선 안 될 것이다. 책에서도 불황에 오히려 빛나는 사례를 조명하며, 이는 개인에게는 영업력이나 마케팅 활용을 통한 사업이나 창업, 또는 기업의 관점에서도 성장하거나, 위험이나 실패를 피하며 유지 할 수 있는 경영전략, 경영관리, 혁신의 가치를 결과로 만들어 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고민해 보게 한다.

결국 시장의 상황을 잘 읽고, 고객들이 어떤 것을 우선에 두는지, 혹은 서비스 분야에 종사하고 있다면, 철저한 관리와 직업의식, 변화를 즐기면서 트렌드까지 읽는 눈을 통해, 생각을 행동으로 구체화 하며, 나름의 성장이나 성공을 거둘 수 있다고 말한다. 단순한 자기 자랑이나 경험담 소개가 아닌, 어쩌면 우리 모두가 인지하고 있으나, 구체적인 방법을 몰라, 혹은 아예 무시하며 기존의 습관을 고집하고 있다면, 책을 통해 많이 배우며 성찰 할 수 있는 계기를 얻게 될 것이다.

절대적으로 기본을 중시하며, 개성이나 차별화 전략을 첨가하지만 고객관리나 서비스가 산만하지 않게 하는 방법론, 또는 철저한 관리와 전문성을 통해 승부보는 마케팅 전략 등 모든 것을 배우라고 강요하진 않겠지만, 책을 통해 나에게 부족한 부분부터 채운다는 의미로 받아들인다면, 많은 분야에 적용해 볼 수도 있고 지금 하고 있는 일과는 별개로 미래가치 또한 그려 볼 수 있을 것이다. 체인저를 통해 저자는 어떤 의미를 보았고, 이를 구체적인 사례에 적용해서 어떻게 활용하라고 조언하는지, 진지한 자세로 읽어 보길 바란다. 실무적으로 배울 점이 많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