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관리도 경영의 시대
이헌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0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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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으로 부동산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가 있다. 내집마련을 위해, 혹은 직장을 구하며 자연스레 알아보는 임시거처, 반대의 경우 건물주나 공인중개사 등이 그렇다. 이처럼 하나의 집을 구하더라도 다양한 사람들이 연결되어 있고, 이는 체계적인 관리와 모두가 만족하는 최상의 조건을 이뤄야 함을 의미한다. 책에서도 이런 일반적인 취지에서 더해지는 체계적인 관리의 중요성, 부동산 관련 업을 한다면 반드시 알아야 하는 변화상, 즉 트렌드로 말하는 경영관리의 방법론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예전에는 공인중개사 자격 시험을 취득해, 개인의 영업력이나 인맥 등으로 해당 업을 영위했다면 이제는 더욱 세분화 된 조건과 똑똑해진 사람들의 의식수준에 맞는 부동산 관리기법이 주를 이루고 있다. 이처럼 세상은 하루가 다르게 변하지만, 생각보다 사람들은 예전의 방식을 고수하고 있다. 하지만 변화를 주도하는 사람들은 부동산 자체에 대한 본질적 의미나 기본성을 바탕으로 더 나은 전략은 없는지, 항상 고민하며 이런 과정을 바탕으로 내린 결과가 바로 체계적인 경영기법이다.

소규모 단위의 중소형 부동산 관리, 금전적 이윤을 잠시 버리며 안전을 최우선에 두거나, 다양한 입지조건에 부합하는 적정한 가격책정, 혹은 인테리어나 특정 세대, 성별을 노리며 전략적으로 활용하는 방안 등 부동산 분야를 알고 투자를 하거나, 관계된 업에 종사하는 경우, 알아야 하는 상식도 더욱 많아지고 있다. 이는 한 개인이 할 수 있는 역량 밖의 일임을 말하며 결국 협업을 통해 하나의 목적의식을 갖고 나아가는 방향성 설계, 즉 경영관리가 기본이 되어야 함을 의미한다.

또한 아무리 영업력이 좋거나 고개들에게 좋은 매물을 소개한다고 하더라도, 일정한 이윤을 남겨야 하기에 잘 된 시스템이나 관리기법 하나가 주는 다양한 긍정효과에 대해 주목해야 한다. 남들이 아직 보지 못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연구하거나, 또는 보편적인 관리기법을 바탕으로 특화전략을 내세울 수 있는 방법론은 없는지, 책을 통해 배우며 연구해야 한다.  누구나 바라는 부의 성공, 그리고 가장 현실적으로 접근하며 경쟁 또한 치열한 부동산 시장, 그 관리기법과 새로운 트렌드, 주류로 떠오르고 있는 분야는 무엇인지 책을 통해 배우며 판단해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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