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생각보다 용감하다 - 내 안의 긍정적 목소리를 듣는 습관 만들기
케이트 스워보다 지음, 김은지 옮김 / 생각의서재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떤 일을 하더라도, 마음먹기에 따라 모든 결과는 달라집니다. 긍정과 부정의 대비, 자기관리나 습관론에 있어서도, 이는 절대적인 가치입니다. 사람들은 항상 행복을 꿈꾸며, 원하는 물질적 보상이나 결과를 기대하며 살지만, 현실의 삶은 녹록치 않습니다. 무조건 열심히 해서 성공하는 시대가 아니며, 물론 노력과 꾸준한 관리가 실패를 막아주지만, 무조건 성공하는 결과를 주진 않습니다. 그래도 나아가야 하며, 때로는 전혀 다른 삶이나 분야에 빠지며, 자기계발이나 성찰을 해야 합니다.


이 책이 말하는 용기, 결국에는 지금보다 나은 삶을 위한 방법론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나를 돌아보며, 현실을 냉정하게 진단하는 태도입니다. 이를 통해 장점이나 단점, 대인관계나 사회생활에서 겪는 다양한 어려움이나 부족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타인의 평가나 지인의 조언을 참고하면서, 스스로 깨어나거나 변화하는 실행력이 동반되어야 합니다. 실행을 위해선 계획을 세워야 하며, 이를 지키기 위한 긍정적인 습관화가 매우 중요합니다. 그리고 행동으로 이어지며, 새로운 것에 대해 도전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관계에서의 처세나 타인과의 대화에서 중요한 경청의 기술, 자신의 마음과 감정을 통제하는 능력, 속은 어떨지 몰라도, 겉으로는 어느 정도 여유있는 표정이나 모습을 보여줘야 하며, 나만의 자존감이나 자신감을 절대 잊어선 안됩니다. 항상 사람들은 자신감있는 사람을 선호하며, 부정적이거나 기죽어 있는 사람은 냉정하게 대합니다. 나에 대한 용기와 변화, 결국에는 그 틀을 스스로 깨는 것이 중요하며, 이를 위해 다양한 경험이나 가치판단의 기준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누구나 잠재력이 있고, 스스로의 한계를 쉽게 평가해선 안됩니다. 노력이 무엇이며, 내가 정말 절실하고 간절하게 노력했는지, 결과에 대해 수긍할 수 있는지, 부족하거나 나태했던 부분에 대한 끊임없는 반성을 통해, 실수나 실패를 줄이며, 성공적인 삶에 다가갈 수 있습니다. 급변하는 시대상, 사람들의 치열한 경쟁, 그래도 살아야 하며, 나만의 색깔을 잃지 않고, 사회적으로 인정받으며 성공할 수 있는 삶, 스스로의 변화에서부터 시작됩니다. 이 책과 함께 자기성찰의 시간을 가져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