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디자인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CC 2023 - 누구나 쉽게 배워 제대로 써먹는 그래픽 입문서 맛있는 디자인 시리즈
빨간고래(박정아).윤이사라(포완카) 지음 / 한빛미디어 / 2023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를 제대로 배우는 가장 완벽한 레시피!

한 권으로, 한번에! 쉽고 빠르게 익혀 바로 써먹는 그래픽 입문서!

현대 시대는 디자인의 시대라고 봐도 될 정도로 모든 것이 디자인화되고 있다. 그것도 과거 20년 전에 비해서는 훨씬 퀄리티하며 놀라울 정도로 완벽에 가까운 디자인들이 만들어지고 있다. 북디자인을 보면 어쩜 이렇게 예쁠수가 있나 싶을 정도로 책 내용보다 소장각으로 책을 가지고 싶은 욕구를 불러 일으킨다.

그리고 이제는 전문가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디자인에 관심이 많아 기본적인 포토샵을 하는 분들이 많아졌다. 물론 진정한 프로페셔널은 다를 것이다. 이 책은 나를 위한 참고 도서이기도 하지만 딸을 위한 도서로 관심을 가졌다. 딸은 시각 디자이너를 전공한다. 디자인에 관심이 있어 현재 대학에 들어가 배우고 있는 중이다. 딸이 이 책을 보고 좀 더 전문적인 디자이너로 업그레이드 하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

이 책은 포토샵과 함께 일러스트레이터에 관한 초급자-중급자 중심의 책이다. 책 소개에 따르면 이 책을 이렇게 소개한다.

-예비 디자이너 또는 실무에 막 입문한 신입 디자이너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 CC 2023의 신기능을 빠르게 찾고 익히려는 1~3년 차 디자이너

-업무나 취미 등으로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를 활용하고자 하는 일반인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를 몇 번 다뤄봤지만 기본기가 약해 실력을 쌓고 싶은 초급자

그렇다. 확실히 이 책은 초급자에서 1~3년차 디자이너를 위한 책이다. 이 책을 제대로만 뗀다면 초급을 넘어 중급으로 가는 길을 터주는 역할을 톡톡히 할 것이다. 정말 이 책은 저자 가운데 한 사람(박정아)이 말하듯 수년간 디자인 실무에서 익히고 다져온 노하우와 더불어 다년간 학생들을 가르쳐온 배경을 바탕으로 최대한 빠르고, 정확하고, 쉽게 마스터할 수 있도록 다각도로 고심해서 구성한 책이다.

첫째, 컴맹도 따라 할 수 있도록 쉽게 쓰여져 있다.

둘째, 필수 기능을 콕콕 찍어서 빠르게 익힐 수 있도록 해준다.

셋째, 혼자서 따라 하더라도 지치지 않도록 재미있는 책이다.

넷째, 실무에 바로 써먹을 수 있도록 실전 노하우가 담겨 있는 책이다.

다섯째, 책을 보다라도 항상 옆에 두고 찾아볼 수 있도록 친절하게 설명해 주는 책이다.

진정 디자인에 관해서 입문자에겐 갑과 같은 책이다. 그래서 딸만 아니라 독자인 나도 보면서 쉽게 이해하도록 해주고 있다.

평소 아이돌 그룹의 앨범 커버는 누가 그린 것일까? 우리가 즐겨하는 게임의 캐릭터는 누가 만들고 아이들이 보는 예쁜 그림책의 그림은 누가 그리는 걸까? 유명 메탈그룹의 앨범 커버는 누가 그리며 또 신문·잡지에 들어간 그림은 누가 그리는 걸까하는 궁금증이 있었다. 그런데 이 책을 통해 그 사람은 바로 ‘일러스트레이터’라는 직업을 가진 사람들이 그리는 것임을 알게 되었다.

일러스트레이터에 대한 정보를 찾아보니 예전에는 일러스트레이터라 하면 ‘삽화를 그리는 사람’의 의미였으나, 지금은 그런 기본적인 것에서 캐릭터, 애니메이션, 광고, 멀티미디어, 순수회화까지 영역이 넓어졌다고 한다. 현재 우리나라 일러스트레이터가 가장 많이 활동하고 있는 분야는 지면 일러스트레이션 쪽으로서 주로 학습지, 어린이 정보책, 그림책과 소설 등 단행본에 들어가는 표지와 내지그림 그리고 신문 잡지 그림 등이 있다.

딸은 캐릭터와 게임 쪽에 관심이 많다. 딸이 이 책을 통해 성큼 자신이 원하는 목표를 이루고, 디자인을 통해 자신의 삶의 위치를 찾았으면 좋겠다.

무엇보다 이 책은 최신 버전인 CC 2023에 완벽히 대응하여 신기능을 빠르게 익힐 수 있도록 도와주며, 기능을 익히는 데 최적화된 실무 예제로 기초&핵심 기능을 더욱 쉽게 학습하도록 잘 구성되어 있다. 더군다나 맛있는 디자인 스터디 공식 카페에서 진행하는 6주 온라인 스터디 그룹에 들어가게 되면 학습에 유용한 커리큘럼과 질의응답까지 제공하고 있어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를 더욱 쉽게 학습하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이 책은 5년 연속 그래픽 분야 1위!를 차지한 책으로서 디자인에 관심을 갖는 일반인과 전문 디자이너들에게 사랑받는 책이다. 독자 수가 무려 66만 독자라고 하니 믿고 봐도 충분하다.

디자인에 관하여 문외한도 책을 보면서 이해가 가능하고 알기 쉽게 만들었다. 그만큼 고심하여 지은 책이며 전문가로서 노하우가 있는 분들이 책을 만들었기 때문일 것이다.

회사 업무를 병행하면서 만든 저자들에게 심심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딸의 미숙한 솜씨가 이 책을 통해 중급을 충분히 따고, 고급으로 가는 디딤돌 같은 책이 되기를 원한다!! 

참고로 저자에 관해 간단하게 소개하면 아래와 같다. 

1. 빨간고래(박정아)

따뜻한 색감과 이야기가 있는 그림을 그리는 일러스트레이터. 홍익대학교 광고멀티미디어디자인과, 이화여자대학교 일반대학원 시각정보디자인과를 졸업. UI 디자이너, 광고 디자이너로 실무를 경험하고 현재는 프리랜서 그림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유한킴벌리, 더페이스샵, 엔제리너스와 콜라보레이션을 했으며, 미샤 패키지, 현대자동차 사보, 엘지하우시스지인 벽지, GS건설 캘린더 등 다수의 프로젝트를 진행하였다.

2. 윤이사라(포완카)

네이버 상위 0.1% 카페인 '포완카(포토샵 완전정복 카페)'를 21년째 운영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라네즈, 한국콘텐츠진흥원, 전쟁기념관 스마트 전시, 신한은행 글로벌, KTB자산운용, 한빛소프트 등과 디자인 프로젝트를 진행했고, 《맛있는 디자인 포토샵 CC 2022》, 《포토샵 완전정복》, 《디자이너's 포토샵 무작정 따라하기》 등을 집필했다.

- 이 글은 컬쳐불룸을 통해 도서를 협찬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맛있는디자인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

#맛있는디자인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