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영어 독학 단어장 - 하루 30분, 100일 완성 + 영어 회화 및 2,000개 이상 단어 습득 + QR 코드 및 MP3 파일 무료제공
이민정.장현애 지음 / 반석북스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를 공부함에 있어서 좋은 교재는 너무 중요하다. 무엇보다 요즘 아이들에겐 흥미도 있어야 겠고, 지루하지 않고 힘들이지 않게 공부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앱을 통해서 많은 영어 공부법이 나오지만 책이 주는 묘미는 또한 다르기에 책을 통해 자녀들에게 영어를 공부하도록 하고 싶었다. 그래서 이 책을 보며 독자 또한 잃어버린 영어도 공부할겸 서평을 신청하게 되었다.

정말 이 책대로 공부를 따라하면, 100일이면 영어 단어 2,000개 이상을 알게 된다. 시간이 조금 길다고 할수도 있는데 30분은 투자해야하지 않겠나 싶다. 물론 개인에 따라 20분에서 10분이면 가능하다. 그래서 영어에 대한 열심을 낸다면 50일 안에 2,000개의 단어를 습득할 수 있다.

저자는 수많은 영어 책 가운데 이 책의 특징을 이렇게 잡았다. 미국이라는 나라의 정보를 가능한 많이 담고자 노력했다. 단순한 어학 서적은 너무나도 많다. 그렇기에 저자는 다양한 정보를 넣어 미국 생활을 보여 줄 수 있는 살아있는 느낌을 담아서 책을 편찬해 주었다.

대화식으로 나오는 문장과 함께 그날 배울 단어가 아래에 나온다. 무엇보다 QR코드를 활용해서 대화를 들으며 귀를 트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책을 보면 알겠지만 한 번쯤은 반드시 사용할 단어들을 모아서 크게 10가지 주제로 구분하여 제시하였다. 대주제 안에는 관련 있는 여러 개의 소주제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일 날짜별로 제목을 통해서 그날 배울 내용들을 미리 예상하고 배우도록 하였다. 머리말에 보면 이런 말이 있다.

언어는 단지 말만 잘하는 것이 아닌 그 안에 어떠한 정보와 지식이 담겨 있는 것이 더욱더 고급 언어를 구사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미국의 지리적, 환경적, 문화적 요소 들을 발췌해서 단어와 문장에 녹여내는 작업을 해보았다.

책은 참으로 디자인 부분도 좋고, 그 안에 있는 그림자료도 너무 상황에 맞게 잘 그려져 있다. 한 눈에 무엇을 배워야할지, 어떤 뜻인지를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다. 그래서 초등학생만 아니라 영어를 손놓고 있는 어른들에게도 이런 기본적인 단어 공부를 함에 있어 매우 훌륭한 책이라고 생각된다.

이런 영어 단어장은 난해하면 안 된다. 괜히 책을 어렵게 만들어선 안 된다는 것이다. 그런면에서 이 책은 단연 으뜸이며, 지금까지 나온 초등영어 단어장 가운데 탑이라고 감히 말하겠다.

이 책의 특징 및 활용방법

이미 앞 부분에서 이 책에 대한 특징과 활용방법에 대해 언급한 부분이 있다. 추가적으로 말한다면 이 책 한권이면 2,000개 이상의 단어를 배우는 장점이 있다. 또한 대화를 통한 주제를 이해하도록 함으로 짧게 관련된 대화인데 매우 효과적으로 이해가 된다. QR코드는 이미 기본으로 깔려야 하니 이건 말할 것도 없다. 다만 이 책은 너무 좋은 단어장이니 영상 만화를 통해서 그 대화 장면을 보면 아이들에게 흥미를 주지 않을까 생각된다. 개정판으로 기대하는 바이다.

이미지를 통한 시각적 암기 효과에 대해 말한다면 여기 나오는 이미지는 너무나도 잘 그려져 있어, 이 단어의 의미를 보다 더 쉽게 이해를 하도록 하고 기억에 더 오래 남도록 해준다.

특히 본 교재는 학습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5개 Unit이 끝날 때마다 연습문제를 제공해주고 있다. 그래서 이 연습 부분에서 자신의 실력을 체크하고 반복함으로서 영어를 더욱 꼼꼼하게 잡아주는 효과가 있다.

요즘 아이들은 공부하기가 너무나 좋다. 조금만 열심을 낸다면 기본 바탕은 이 교재를 통해 충분히 딱을 수 있는 책이라 생각된다. 좋은 교재를 매끄럽게 잘 편찬하며 저술한 저자에게 심심한 감사를 드리고 중고등학생 교재도 이렇게 만들어 주었으면 한다!!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