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 나우 지금 행복할 것! - 루이스 헤이 긍정 확언 사용법
루이스 L. 헤이 지음, 엄남미 옮김 / 스타라잇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 루이스 엘. 헤이의 책은 "치유"(나들목 출판사)라는 책을 통해 접해 왔던 인물이라 조금은 친숙하다. 이번 신간으로 나온 '해피나우-지금 행복할 것'은 그래서 일단 손이 가게 되었다. 그녀의 글을 읽으면 일단 치유의 시간을 가지게 된다. 그녀는 말한다. "삶은 반드시 치유될 수 있습니다."

삶은 우리에게 다양한 '고통'을 안겨준다. 그래서 자신도 모르게 삶에 대해 부정적으로 생각하며 두려운 감정이 들며 걱정거리로 온밤을 지새우게 된다. 그런데 이러한 삶에 대해 자신이 매번 부정적으로 대하면 우리의 삶은 더욱더 아프고 고통으로 채워진다. 그래서 이런 말이 나온다.

"삶이 지긋지긋해. 아유, 진짜 짜증나. 못 살겠어. 죽겠어"

그러나 이런 말을 계속 사용하게 되면 어떤 종류의 경험들이 계속해서 창조되어 현실에서 나타나게 된다고 루이스 헤이는 말하고 있다. 얼마든지 우리의 삶을 '긍정 확언'을 통해 풍요롭고 행복할 수 있는데 우리 스스로 부정적인 신념을 심어 스스로를 감옥에 가두고 불행으로 점철된 인생을 살고 싶은 사람은 없을 것이다.

그래서 이 책은 나왔으며, 긍정 확언을 통해 놀랍도록 풍요롭고 행복에 이르게 된다고 말해준다.

말에는 언령(言霊)이라는 힘이 있다. 일본 최고의 부자로 손꼽히는 따뜻하고 지혜로운 괴짜 부자인 '사이토 히토리'씨는 자신의 책 <가진 것이 없거든 운으로 승부하라>에서 그는 이렇게 말한다.

"말에는 언령(言霊)이라는 힘이 있어. 말에도 혼이 있다는 거지. 마음이 풍요로워지는 말을 하면 그렇지 않은 사람도 그 '언령'의 힘으로 자신의 마음이 풍요로워져. 해보면 알개 돼"

돈 미겔 루이스도 동일한 말을 한다. "말은 자기 영(霊)을 가장 잘 드러냅니다. 말이란 인간이 가지고 있는 가장 강력한 도구입니다. 말은 신성한 것입니다. 그리거 말은 진정한 마법입니다. 오직 당신이 의도하는 것만 말하십시오."

그렇다. 이 책의 키워드를 보면 "왜 어떤 사람들은 다른 사람보다 인생에서 원하는 것을 쉽게 얻는가? 왜 어떤 사람들은 매번 고군분투 하지만 결과가 좋지 않을까? 전 세계 백만장자들이 예외 없이 매일 아침마다 자신에게 하는 말이 바로 이 책에 있다."고 말한다.

정말 루이스 헤이 확언으로 전 세계 백만장자들은 풍요를 누리고 자유를 누리고 있다. 믿기지 않지만 그녀의 확언 방법을 그대로 삶에서 실천한 사람들은 하나같이 풍요와 자유와 모든 면에서 다 좋은 삶을 살고 있다고 한다. 그러므로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으며, 앞으로 10년 후의 자신의 미래는 지금 이 책에 있는 루이스 헤이 확언에 달려 있음을 믿고 이 책을 당장에 봐야 할 것이다.

루이스 헤이의 삶을 한 단어로 말한다면 "파란만장"이다. 부모의 이혼, 가난, 가정 폭력, 성적 확대, 15세에 가출, 16세에 미혼모, 고등학교 중퇴, 남편의 외도, 이혼, 암에 이르기까지 삶의 고통이 파란만장하였다. 그러나 이 고통의 시간을 지나면서 그녀는 자신의 내면의 소리에 귀 기울이게 되었는데 이것이 그녀를 세계적인 정신 분야의 선두자가 되게 하고 성장하게 되는 놀라운 일로 발전하게 되었다. 이후 그녀는 자기 계발, 의식 성장, 치유 분야 전문 출판사인 헤이 하우스를 설립하게 되었을 뿐 아니라 정신 분야의 대가들의 책을 출간하여 세계적인 출판사로 성장시켰으며, 전 세계인들에게 자신의 삶을 통해 깨달은 내용을 전파하는 사람이 되었다.

그녀는 세 가지 깨달은 사실을 이렇게 전한다.

"내가 알아야 할 것은 모두 내 앞에 드러나 있다."

"내게 필요로 하는 모든 것은 나에게 온다."

"나의 세상에서는 모든 일이 순조롭다."

이것을 한 마디로 압축하는 인생의 연금술은 바로 "말"이다. 바로 "긍정 확언"을 통해 내 삶에 드리운 어두운 그림자를 내몰수 있고, 생활에 필요한 풍요로운 수확을 분명히 거둘수 있다.

삶에는 항상 좋은 것들을 누릴 수 있도록 항상 기다리고 있다고 말해준다. 그래서 우리는 마음의 평화, 내면의 기쁨과 자신감, 자기가치와 자기 사랑의 풍요로움을 온전히 누리게 된다는 것이다. 그래서 우리 삶에 '불평'이라는 단어를 완전히 없애도록 권면한다. 삶에서 자신이 '누구 때문에 이렇게 되었다'는 피해자 의식이 있다면 피해자처럼 느끼기를 계속 확언하는 것이기에 이런 화나 분노는 계속 내 삶에 화를 불러오게 만든다. 또한 '바라는 어떤 것도 내 인생에 들어오지 않아'라는 확언하면 나에게 좋은 것들은 들어오지 않게 된다. 따라서 생각하는 방식과 말하는 방식을 바꾸지 않는 한, 인생이 제공하는 좋은 것들을 우리가 받지 못한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생각과 말을 긍정으로 바꾸며 의식을 긍정으로 변화시켜 나가면 도움을 받게 되리라고 이 책은 말해 준다.

"마음속으로 계속 반복하는 말은 머릿속 세상을 만든다. 마침내 생각이 말로 전해져 물질계에 확언이 드러난다. 하루에도 얼마나 많이 부정적인 말을 하는가? 그때 당신은 바로 바라는 것을 밀어내고 있었던 것이다. 잠재의식을 바꾸어 새로운 세상을 창조하려면 마음속으로 계속 긍정 확언을 반복해야 한다. 영화『시크릿』의 주인공들의 영적 스승인 루이스 헤이의 확언을 한 번이라도 읽은 사람들은 하나같이 풍요로운 삶을 살고 있다."

삶의 방향을 잃고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고 방황하는 사람이 있는가? 루이스 헤이의 책을 통해 지속적이고 깊은 행복의 비결을 배워보자. 그러면 상상도 할 수 없는 일들이 우리 삶에 펼쳐진다.

일종의 잠재의식을 이용하여 삶의 기적을 만드는 법을 이 책에 배우게 된다. 그녀의 처방으로 병이 저절로 사라졌을 뿐 아니라 삶이 긍정적으로 바뀌었으며 자신의 꿈을 이루는 놀라운 일이 일어났다. 따라서 그냥 읽고 그런가 보다하고 그치지 말고 실제 연습을 통해 내 삶을 긍정으로 만들어 가보자. 이 책이 좋은게 그것은 연습하는 과제를 매 쳅터마다 주고 있어 실제로 해보며 자기 삶의 부정을 몰아낼 수가 있다. 그 중에 한 가지 "확언 쓰기"가 있다. 확언을 종이에 쓰면 확언을 이루는데 그 힘이 강화되며, 우리 삶에 긍정이 입에 붙게 되고 잠재의식에 새기게 되어 실제 내 삶이 더욱 좋아진다고 말한다. 그녀는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매일 스물다섯 번씩 써보라고 한다. 그것이 귀찮다면 매일 입으로, 잠재의식적으로 긍정 확언을 하면서 내 삶을 풍요롭게 가꾸어 나가자.

이제 내 삶에도 "풍요가 깃들고, 건강이 깃들고, 최고의 행복이 깃들어 올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