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실무 엑셀 + 파워포인트 + 워드 & 한글 - 모든 버전 사용 가능 500여 개 실무 템플릿 무료 제공, 개정판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시리즈
전미진.이화진.신면철 지음 / 한빛미디어 / 2020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을 한 마디로 표현 한다면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현장 밀착형 오피스 안내서"이다.


개념은 쉽게

기능은 빠르게

실무활용은 바로


현대를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오피스 프로그램은 필수라고 할 수 있다.

한글 문서와 파워포인트는 눈대중으로 어느 정도 하고 있다. 물론 파워포인트 실력은 딸리지만.


그러나 엑셀과 워드는 낯설어서 늘 피해 다닌다. 20년 이상을 한글에서 싸워왔기에 대충 어떻게 하면 한글을 멋지게, 보기 좋게 꾸밀까 하는 것은 자신감이 있다. 그러나 좀 전에 말했듯이 엑셀과 워드는 초보자인다. 


특히 엑셀은 이해가 안가며 응용도 어려워서 이내 포기하고 있다. 학원을 가면 물론 쉽게 해낼 것이지만 비용과 시간이 만만치 않다. 그런 가운데 너무나 반가운 책이 나와서 얼마나 감사한지 모르겠다. 


그동안 친했던 한글부터 보았다. 역시나 눈에 익은 것이 많아서 좋았다. 그러나 이런 정도라면 이 책은 그렇게 필요가 없을 것이다. 내가 몰랐던 핵심기능을 이 책은 그림 자료로 보여주면서 하나 하나 독자를 안내하여 놓치고 있던 스킬까지 배우게 하고 있다. 저저는 친절하게도 실무 예제들을 자세히 실어 놓고 있다.


"각 프로그램별 최우선순위 기능 92가지를 학습하고 회사에서 바로 가져온 500여 개 실무 예제를 따라 하면서 오피스의 기초부터 빠르고 정확하게 업무에 활용하는 기술까지 한번에 익힐 수 있다."


이 책의 장점은 "우선순위 핵심기능"을 통해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 한글 모든 버전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깔끔하게 정리해 놓은 것이다. 한 권의 책으로 모든 버전까지 그 기능을 익힐 수 있으니 직장인 초보에게는 필수 교과서인 것이다. 


이 책의 특징인 회사에서 바로 통화는 현장밀착형 3단계 학습 전략을 보자.


01. 모든 버전에서 완벽하게 학습한다!


02. 우선순위 기능부터 빠르게 마스터 한다!


03. 실무에 바로 써먹는 핵심기능을 익힌다!


목차에 대해서 칭찬을 해야 할 것으로 본다. 아주 깔끔하게 필요한 핵심기능과 우선순위가 무엇인지를 보여주는 차례가 나온다. 세심한 배려가 아닐 수 없다. 


엑셀 기능에서 PDF으로 파일로 저장하기가 있다. 이런 기능에 대해 몰랐던 것인데 한 번 예제대로 따라해 보았다.

생각보다 쉽게 된다. 이것이  이 책이 주는 특징이요 장점인 것이다.


메모를 삽입하고 편집하는 것은 엑셀에서는 상당히 고난도 기술이다. 날짜, 시간 입력하기도 초보에게는 대단한 기술이다. 그런데 이런 것을 예제 그림을 통해 매우 쉽게 보고 하나 하나 배우면서 실행할 수 있으니 직장인들에게는 매우 뛰어난 지침서인 것이다. 


프리젠테이션 배우기 또한 서식을 만들고 배경 서식을 변경하며,  레이아웃을 슬라이드로 사용하여 추가하는 방법을 만드는 방법들이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지 망설이게 하지 않고 바로 써 먹을 수 있어서 좋은 거 같다.


무려 676페이지를 하나 하나 정성스럽게 이미지를 가지고 와서 설명을 하고 구성해 놓은 3명의 저자에게 존경을 표하고 싶다. 


이 책의 또 다른 특징과 장점으로는 책 뒷편에 찾아보기를 통해 필요한 것이 어디에 숨어 있는 지를 쉽게 찾을 수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책에 있는 모든 실슴 및 완성 예제 파일을 '한빛미디어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하여서 볼 수 있다는 것이다.


상당히 쉽게 독자에게 전달되도록 고심한 흔적들이 많이 보여서 회사를 처음 들어간 초보자나 중급자들에게 소중한 재원이 되리라 확신한다. 



그렇다. 어떤 독자를 위한 책인가?

다시 한 번 정리된 것을 가져와서 살펴보면...



네 가지 상황에 해당 된다면 망설이지 말고 이 책을 선택하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