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단이 알고 싶다 - 미혹되지 않기 위해 알아야 할 이단의 모든 것 알고 싶다
탁지일 지음 / 넥서스CROSS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혹되지 않기 위해

알아야 할 이단의 모든 것

코로나 19와 이단 신천지 문제

그것은 모든 이단에 대한 경각심을 우리에게 주는 싸인이다.

2019년도에 기묘한 영화 하나가 나왔습니다. <미드소마>라는 영화입니다.

공포, 미스터리물 영화라고 하는데 이 영화를 보다 보면 '사이비에 빠진 사람'들의 모습과 집단 생활의 모습에서 기괴한 모습을 보게 됩니다.

한국 드라마로 사이비에 대해 실감나게 보여 준 드라마가 있는데 바로 "구해줘"라는 드라마입니다.

사이비는 우리나라만 아니라 세계 어느 나라에도 존재하는 이상 단체입니다.

특히 한국에는 코로나 19가 확산되면서 "신천지"에 대한 거짓된 모습들이 명확하게 드러났습니다.

전형적인 사이비의 모습이며 사회의 역기능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이단은 가정과 사회를 좀 먹을 뿐 아니라 스스로에게도 가혹한 '삶'을 가져다 줍니다.

이단에 빠져있을 때도 간혹 자신이 바른 삶을 살고 있는가 질문을 하겠지만 그러나 그 안에 들어가 있으면 이단이 삼단이 되고 사오단, 칠팔단이 되어도 어떤 계기가 아니면 절대로 이단에서는 빠져나올 수 없는 양태가 되어 버립니다.

그런데 자신이 이단에 빠졌다는 사실과 그동안 속아왔다는 사실을 아는 순간에는 정신과 영혼이 완전히 '패닉' 상태로 빠져들어 한동안 사회 생활과 가정 생활, 종교 생활이 힘들어지게 됩니다.

이렇게 이단은 삶의 해악을 넘어 극악이며, 이 땅에서 추방되어야 할 망극된 모임임을 알아야 할 것입니다.


1992년도 였지요. TV에서 처음으로 이단을 마주 대하게 되었습니다. 흰옷 입은 사람들이(다미선교회) 자신들이 휴거 당하여 하늘 나라에 올라간다면서 집단으로 모여 난리를 쳤습니다. 분명 10월 28일에 예수님이 오셔서 자신들을 하늘나라로 데리고 가야했는데, 그래서 열정적으로 찬양하며 함께 분위기가 업되어 하늘만을 바라보았는데 저녁 12시가 넘어서도 그 예수님은 오지 않고 그들은 여전히 땅에 머물러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런 이단이 있구나 하고 바라보았던 것이 시간이 흘러 이단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여 이 책에 나오는 것만 하더라도 우리나라에 11개나 됩니다.

“신천지, 하나님의교회, 구원파, 통일교, 안식교, 전능신교, 여호와의 증인, JMS, 만민중앙교회, 은혜로교회”가 대표적입니다.

자칭 재림 예수라고 말하는 자들이 한국에만 하더라도 50명이 된다고 하니 아마도 공개적으로 드러나지 않는 이단을 더한다면 100여개나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 외에도 타종교에도 이단과 같은 사이비들을 더한다면 세상에는 미혹하는 존재들이 수없이 많다는 것을 알아야 할 것입니다.

이 책은 핵심 이단에 대하여 그 교리와 실제 상태에 대해 매우 엑기스적인 자료만 잘 뽑아서 한눈에 보도록 하였습니다. 특히 이단에 대한 계보를 보여주면서 그 뿌리에 통일교 문선명과 전도관 박태선과 장막성전 유재열이 있음을 보여줍니다. 모든 이단의 시초가 여기에서 비롯되었고 여기에서 업그레이드 되었다는 것입니다.

6.25 전쟁을 전후하여 한국교회 이단운동들은 본격화 되었고 지금까지도 계속 이루어져 가고 있습니다.

끝이 안 보이는 이단들의 계략에 기존 정통 교회는 바른 교리와 가르침으로 무장하여 대처를 해야만 이단들에 의해 교회만 아니라 사회 전체가, 가정이 잘 지켜질 수 있을 것으로 봅니다.

그렇습니다. "젊고 똑똑한 사람들이 이제는 이단에 빠지고 있습니다."

나날이 업그레이드 되고, 교묘해지는 포교 방법으로 사람들의 정신과 삶을 망쳐 놓고 있는데 마치 백신 주사처럼 예방과 대처가 꼭 필요한 상황입니다.

이 책 한 권을 통해 이단에 대한 매우 실용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무엇보다 이단의 현상은 성서에서 미리 예언 된 현상입니다. 신약성경 마태복음 24장에 그 내용이 기록 되어 있습니다. 몇 부분만 인용해 보면...

어느 때에 이런 일이 있겠사오며 또 주의 임하심과 세상 끝에는 무슨 징조가 있사오리이까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너희가 사람의 미혹을 받지 않도록 주의하라

많은 사람이 내 이름으로 와서 이르되 나는 그리스도라 하여 많은 사람을 미혹하리라

그 때에 많은 사람이 실족하게 되어 서로 잡아 주고 서로 미워하겠으며

거짓 선지자가 많이 일어나 많은 사람을 미혹하겠으며

불법이 성하므로 많은 사람의 사랑이 식어지리라

마태복음 24:3-5, 10-12

거짓에게 미혹되지 않기 위해서는 정신을 차리며 항상 징검다리는 건널 때 돌을 두드리고 건너라는 말을 명심해야 할 것입니다.

옳은 종교는 사회와 가정과 삶을 건강하게 합니다.

그러나 이단은 반드시 가정과 사회와 삶을 망가지게 하고 패허로 만들어 버립니다.

극단적인 시한부 종말론자들은 한 마디로 다 가짜로 보면 됩니다.

칸트의 말입니다.

참된 신앙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신이나 영혼에 관해서, 또는 과거와 미래는 어떤 것인가 하는 문제에

관해서 정확한 판단을 내리는 일은 아니다.

중요한 것은 현재의 삶에서 해야 할 일과 해서는

아니 될 일을 확실히 아는 것이다.

인생의 길 _톨스토이

참된 신앙을 깨닫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먼저 맹목적으로 신봉해 온 종전의 신앙에서 잠시 벗어나, 어렸을 때부터 받아온 모든 것을 이성에 의해 측정해 볼 필요가 있다.

신을 알지 못하는 것은 나쁘지만, 신이 아닌 것을 신이라고 여기는 것은 더욱더 좋지 않다.

인생의 길 _톨스토이

지금은 종교인들만 아니라 비종교인들도 이단에

대해 알아야 합니다. 그 이유는 이단은 종교인이든

비종교인이든 가리지 않기 때문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