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권 한달 완성 일본어 말하기 Lv.2 - 원어민 MP3 음원 + 문장 몰아보기 영상 + 일본어 문법표 + 동사 활용표 + 동사 활용 쓰기 연습 ㅣ 한권 한달 완성 일본어 말하기 2
시원스쿨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5년 11월
평점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올해 목표 중에 언어를 배우는 것이 꽤 많다.
영어와 일본어, 그리고 작년에 시작한 중국어를 발전시키는 것과 더해 새로운 나라의 언어를 하나 배우는 것이 목표다. 그 중에서 일본어는 항상 애매하다. 영어는 대학교와 취직을 위해 끝까지 공부했으나 일본어는 시작을 탄탄하게 한 것도 아니지만? 그렇다고 아예 모른다고 하기에는 애매하다. (이래서 일본어를 애니로 배우면 안된다는...큼...)
고민하다가 새해를 맞이해 장만한 <한권 한달 완성 일본어 말하기 Lv.2> 나는 완전 초보가 아니니까~하고 2단계를 시작하는데 1단계 모르는 것이 많았었으면 어떡하지...라는 고민이 조금 있다. 목차는 괜찮아보였는데.
쓰는 것에 초점을 맞추는 것보다 문법을 잘 맞춰서 대화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싶었다. 대만에 놀러가며 한달 중국어 부수기에 맛이 들려서...일본어도 이렇게 한권 한달로 부술 수 있는 책이 있는데 어떻게 마다할 수 있을까! 서너권 부수면 일본어 마스터가 되는 건가 궁금해지긴 하다.
독학하며 중요하게 보는 것은 강의나 듣기 영상이 있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마침 qr로 제공되어 좋았다. 한권 한달 완성 책들이 주요 장점 중 하나는 하루에 간단하게 하나를 배운다는 것인데 그 점에도 잘 맞추어 책이 구성되어 있어 좋았다. 직장인이라 언어 공부는 하루 30분 정도, 주말은 1시간 정도 시간을 내서 공부하는 편인데 짧은 시간안에 많은 정보를 넣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매번 생각하기 때문!
그리고... 이 책에서 가장 좋은 점은..
이 귀요미 포차코 어떻게 참아?
포차코 팬으로써 표지 보고 이건 무조건 내가 가져야해!! 하고 욕망이 그득그득했다.
표지도 귀엽지만 각 스텝별로 다양한 포차코가 나와서 좋다. 행복해~
이 책의 유일한 단점이라고 한다면 단어장이 없다는 것인데 그렇다고 단어를 아예 알려주지 않는 것은 아니다. 챕터를 시작할 때 단어를 먼저 배우고 시작하는 것도 있고 한달 한권 완성용 책은 차라리 단어장만 있는 책을 따로 사서 단어 습득용으로만 외우고 한달 한권 완성은 문법과 나오는 필수 단어만 획득해서 공부하는 방식이 한달 안에 완성하기는 더 쉽다.
포차코를 좋아하고 일본어 공부에 관심이 있다면 일거양득이 가능한 책이다. 새해 목표로 일본어 공부를 하기로 마음 먹었다면 추천해주고 싶은 귀여운 책이다.
일본어말하기, 일본어회화, 시원스쿨일본어, 포차코, 산리오, 산리오캐릭터즈, Sanrio characters, 포차코팬, 포차코마니아, 포차코 러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