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50만부 돌파 초판 무삭제 완역본) 데일 카네기 초판 완역본 시리즈
데일 카네기 지음, 임상훈 옮김 / 현대지성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이 세상에서 제일 부러운 사람들 중 하나는 원만한 인간관계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다. 사회생활을 하면 사람과 사귀기 정말 어렵다는 생각을 하곤 했다. 나는 많은 사람들에게 미움 받기 쉬운 사람이었다. 나와 다르게 적이 없고 예쁨 받는 사람들을 보면 부러웠다. 적어도 나쁜 관계만 쌓지 않고 오랜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내 관심사였다.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에서는 인간관계에서 필요한 마음가짐과 행동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이 책에서 책을 읽는 법을 추천해 주었다. 중요한 부분에는 밑줄을 쳐가면서 읽고, 반복해서 읽어서 행동할 수 있는 지식으로 만드는 것이다. 나는 이 점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자기계발서는 단순한 지식이 아니라 실천해야 의미있는 지식들이다. 반복적으로 인식하고 노력해서 나를 바꿔나가야 하는 책이기 때문에 더 자주 더 많이 읽어봐야겠다고 생각했다.


여러 목차로 분류되어 있고 여러 예시가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상대방에 대한 관심과 존중이라는 것을 느꼈다. 사람들은 자기 자신에게만 관심이 있다는 말이 자주 나온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과 잘 지내기 위해서는 그 사람에게 관심을 가지고 관련 대화를 유도해 나가야 한다는 것을 느꼈다. 나에게 관심을 주길 바라지 않고 내가 먼저 관심을 주는 것. 상대방을 배려하고 존중하는 것은 상대방의 호감을 살 수 있는 좋은 관계의 비법이었다.



이 책은 다른 책들보다 굉장히 느리게 읽었다. 한 주제가 지날 때마다 중요하게 밑줄 친 부분을 다시 확인하고 주제에 대한 내 생각을 짧게나마 적어나갔기 때문이다. 이것들은 모두 이 책에 나온 좋은 팁들을 머릿속에 새기고 행동으로 옮길 수 있길 바라는 마음에서 정성을 들여 읽어 나가기 위해서였다. 실제로 이 책의 지식을 내 경험에 대입해 보면서 내가 저질렀던 많은 실수들을 깨닫기도 했고 앞으로 어떻게 사람을 대해야할지도 그려보았다. 


이 책은 인간관계가 중요한 사람들, 즉 모든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책이다. 책을 읽으면 이 책이 얼마나 좋은 자기계발서인지 알 수 있을 것이다. 다양한 예시들이 좋은 예, 나쁜 예, 문헌의 지식과 경험의 지혜가 모두 우러나온 책이다. 인간관계가 어렵다면, 사람들과 어색하거나 좋지 않은 관계를 가지고 있어 개선 방법을 찾고 있다면 추천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