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지름길이 없다 - 하버드대 인생학 명강의, 개정판
스웨이 지음, 김정자 옯김 / 정민미디어 / 2019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잘 나가는 사람은 나와는 무엇이 다른 건가 고민하게 된다. 타고난 천재인지, 운이 엄청 좋은 사람인건지, 아니면 내가 단순히 못난 것인지 고민에 빠질 때가 있다. 나도 무언가를 성취하는 삶, 내가 원하는 삶을 살고 싶다면 이 책 <인생은 지름길이 없다>라는 책을 추천해주고 싶다.

<인생은 지름길이 없다>라는 책 제목답게 정말 지름길이 없어보이는 수많은 성공방법들이 있다. 이걸 다 하는 것이 성공하는 방법이라면 정말 인생에 지름길은 없는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도 그럴 것이 성공하는 습관에 대해 제시를 해주는 데 그 양이 정말 어마어마 하기 때문이다. 이 모든 걸 실천한다면 성공할 만하다고 납득하게 되었다. 엄청난 성공보다는 소박하고 소소하게, 또 작은 것부터 해보자는 마음으로 하나씩 골라서 가장 필요하고 중요한 것부터 실천할 생각이다. 

책에서 나오는 주제들은 다 우리가 한번씩 들어봤을 법한 이야기가 많다. 그러한 점에서 식상한 책이라고 느낄 수 있겠지만, 이 책에는 사례가 많은 장점이 있다. 책을 뛰어넘어 직접 실천할 수 있을 만한 방법들과 함께 다양한 사례들이 있다. 단순히 '신념을 가지고 살아라'라고 말하기보다 신념을 가지기 위해서 아침마다 자신에게 너는 최고야, 라고 말하게 하는 방법이나 목표를 적어놓고 하루에 100번씩 읽기, 아침 6시 기상하기, 명언 붙여놓고 자주 바라보기, 남들과 비교하지 말기, 이전에 하지 못한 일을 매주 하나씩 해보기 등 다양한 방식으로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시켜준다. 더 나아가 좋은 예시도 보여준다. 이 책에서 가장 좋았던 것은 한 주제마다 좋은 이야기가 있었기 때문이다. 모든 이야기에는 지혜가 담겨있다고 생각하는 나에게는 값진 이야기가 많아서 좋았다. 


책의 저자인 스웨이가 베이징 대학교를 졸업하고 하버드와 베이징대의 시간관리학과 교육학 이론을 연구하였다고 하였는데 이 책이 저자가 하버드 대학에서 강의를 한 내용들을 정리해서 책으로 만든 것인지, 아니면 연구한 내용들을 정리한 것인지 궁금하다. 처음에 전자라고 생각하고 책을 읽었는데 아닐수도 있다고 생각했다. 만약 강의가 있다면 공개강의라면 찾아서 한번 들어보고 싶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