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한국이 열광할 세계 트렌드 - 노블푸드부터 패스트힐링까지
KOTRA 지음 / 알키 / 2018년 10월
평점 :
품절




경제 분야에서는 흐름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뿐만 아니라 여러 분야에서도 최근의 동향 파악은 거의 필수적이다. 온고지신의 자세로 나만의 것을 만드는데 필요한 노하우들을 습득할 수 있다. 빠르게 변하는 흐름 속에서 뒤처지지 않기 위해서는 정보력이 필수다. 오히려 남들보다 한 걸음 더 앞서기 위해서는 예측이 아닌 검증된 비즈니스가 필요하다. 


<2019 한국이 열광할 세계 트렌드>에는 쟁점이 되는 있는 세계의 사업 아이템과 서비스가 설명되어 있다. 아직 한국에서 크게 붐이 일어나지는 않았지만 세계가 주목하는 아이템들로 구성되어있다.  카페 테이크 아웃 문제로 이슈가 되는 플라스틱 사용량 줄이기의 문제와 노블푸드, 우리에게는 약간 생소한 서비스 배달, 패스트 힐링과 최근 움직임이 큰 여성 운동과 여성들을 위한 사업 아이템들까지. 단순히 사업 아이템에 대한 설명일 뿐만 아니라 최근 사회적, 경제적, 문화적으로 일어나고 있는 이슈들을 고려한 트렌드의 변화를 알려준다. 


책을 읽다 보면 익숙한 내용도 많지만 생소한 사업 아이템들도 많다. 예를 들면 노블푸드라는 것은 빠르게 유행을 탄다. 우리나라의 경우 카카오 닙스, 아마씨등 생소한 식품들이 건강에 좋다는 이야기에 빠르게 입소문을 탔다. 이러한 노블푸드는 우리에게 많이 알려져 있지만 하이레지, 저항성 전분의 경우에는 우리나라에서 아직 크게 인기를 끌고 있지는 않지만, 곧 돌풍을 몰고 올 아이템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도 다이어트를 하거나 건강에 신경을 쓰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크게 인기를 끌만한 아이템이라 생각하며 놀라움 반 기대 반으로 이 책을 읽었다. 


쉬코노미의 경우에는 사회적 이슈에 따른 트렌드라고 생각한다. 페미니즘의 확산과 여성의 사회적 지위가 커지는 만큼 여성 소비자를 타겟으로 하는 마케팅은 큰 효과를 거두고 있기 때문이다. 이 책에서는 여성 전용 사업 아이템들이 많이 등장하는데 입소문이 빠르게 나고 트렌드에 민감하며 가격이 조금 높더라도 질 좋은 서비스를 받고 싶어 하는 여성들로서는 인기가 없을 수가 없는 아이디어들이었다. 굳이 새로운 사업일 필요 없이 현재 사업가이거나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이라면 한번쯤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했다. 굳이 '여성전용'으로 하지 않아도 여성 소비자가 있다면 작은 서비스와 섬세한 감각이 사업의 성공 여부를 결정할 수 있기 때문이다. 


패스트힐링은 현재 우리나라에서도 작게 일어나고 있는 붐이다. 강남의 수면카페, 안마의자를 대여하는 카페들은 일상 속에서 누리는 소확행의 대표다. 바쁘고 치열하게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소확행은 필수적이다. 그런 면에서 이 책에서 나오는 스킨 런더리, 에너지 레플렉솔로지 바 등은 앞으로 우리나라에서 많이 보게 될법한 사업 아이템들이었다.  


비즈니스에 대한 감각을 키우고 싶거나, 막연한 사업 아이템이 아닌 이미 그 인기가 검증된, 아직 한국에서 잘 알려지지 않은 트렌디한 아이템들을 확인하고 싶다면 이 책을 읽어보길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