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에 강해지는 핵심 일본어문법 50항목 - 가지고 다니는 나만의 문법사전
제이플러스 편집부 엮음, 박유자 감수 / 제이플러스 / 2019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방학 동안 무엇을 할까 고민하다 제2외국어를 공부하기로 했다. 일본어와 중국어 사이에 고민하다 중국어는 2달 사이에 공부할 것이 못 된다는 것을 알고 독학과 빠른 습득이 가능한 일본어로 정했다. 시간이 촉박하고 이 외에 할 것들도 많아서 고민하던 차에 <핵심 일본어 문법 50>을 발견하고 읽기 시작했다.

 

내 일본어 수준을 말하자면 중학교 2년 동안 일본어를 찔끔찔끔 배워 히라가나 가타카나는 읽을 줄 안다. 이것, 저것, 그것 등 가르키는 것과 숫자, 엄마 아빠까지 배우고 나머지는 일본어를 만화나 애니메이션, 영화나 예능으로 접했기 때문에 알아들을 수 있지만 내가 입 밖으로 말하는 것은 서툰 수준이고 문법은 0..... 그런 면에서 이 핵심 일본어 문법은 나에게 딱 알맞은 책이었다.

 

이 책의 장점은 중요한 것만 콕 찝어 응용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정말 기본적인 문법 ‘~입니다’에서 시작해서 동사 활용까지, 명사, 형용사, 부사, 동사, 조동사, 조사, 접속사 등등 여러 광범위한 문법을 짧고 쉽게 알려준다.(야나두?!) 과거형의 표현방법이나 형용사에 대해서는 거의 모르는 수준이었기 때문에 이 책을 통해 대부분의 문법을 배우게 되었다. 특히 정중한 표현에 대해서는 회화에서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짚고 넘어갈 수 있던 것이 가장 큰 장점이었다.

 

이외에도 시험 대비를 위한 사람들을 타겟팅하기 위해 시험에 잘 나오는 문법은 강조되어 있고 뒤편에는 시험에 잘나오는 문법들을 응용한 문제가 있기 때문에 일본어 시험을 공부하는 사람들이라면 문법 정리를 목적으로 공부를 해도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