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근한 봄 졸음이 떠돌아라 - 열두 개의 달 시화집 三月 열두 개의 달 시화집
윤동주 외 지음, 귀스타브 카유보트 그림 / 저녁달고양이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를 읽은 것이 언제 적인지 기억도 나지 않을 때 이 책을 다시 들었다. 그림을 곁들인 시 한잔에 한때 ‘모든 순간이 꽃봉오리인 것을’을 좋아하던 나의 감성이 풍부하던(?) 시절을 떠올리며 다시 시에 빠지게 되었다.

 

시는 여러 시인들의 시를 가져왔는데 왜 그림은 귀스타브 카유보트의 그림 한 화가의 작품만 가져왔는지 궁금했는데 알고 보니 큐레이션 시집이라는 컨셉으로 만들어진 책이었다. 이 책으로 귀스타브 카유보트라는 작가의 그림에 대해 자세하게 알 수 있었다. 주로 부드럽고 여유로운 느낌의 그림들이 많은데, 봄의 나른함이 느껴지는 작품들이 많아 왜 3월의 작가로 귀스타브를 선택했는지 알 수 있었다.

 

대부분의 시가 윤동주 시인의 시로 이루어져 있고 백석, 김소월 이상화 시인의 시도 있다. 중간에 일본 시도 있고 영어로 된 시도 하나 있다. 윤동주 시인의 시는 별 헤는 밤과 대표작 몇 개만 읽어봤었는데 다른 시도 읽을 기회가 생기게 되어 기뻤다. 개인적으로 이 책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시는 김소월 시인의 ‘바람과 봄’이다. 짧지만 정제되어있는, 감성적이고 능청거리는 느낌의 시라 가장 마음에 와닿는 시였다.

 

매일 매일 시를 읽을 수 있도록 하는 좋은 책이다. 또한 한국의 시 중에서 유명하지 않은 시들, 그중에서도 봄과 관련된 시들을 접할 수 있는 것이 가장 좋았던 책이다. 1달에 1권씩 12권, 1년 365일 이 책을 한 장씩 읽다보면 어느새 많은 시를 읽을 수 있게 된다. 작은 노력으로 큰 성과를 얻을 수 있게 되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