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 비밀 The Secret 실행편 - 100년간 숨겨진 부자들의 교과서
월러스 워틀스 지음, 김우열 옮김 / 흐름출판 / 2007년 12월
평점 :
품절


 

‘시크릿’을 읽고서 초반에서 중반, 후반으로 가면서 받은 감동이 아직도 덜 가신 상태에서 ‘부의 비밀 - The Secret 실행편’을 읽었다. 개인적으로 ‘부(富)’에 대해 부정적인 생각을 평소에 가져왔기에 별반 특별한 내용을 기대하진 않았다. 처음 읽어 내려갈 때, ‘그렇고 그런 처세술이나, 잠언 정도의 내용’이겠지 했는데, 읽어내려 가면 갈수록, 단순한 책이 아님을 느꼈다. ‘무형의 근본 원소’ ‘창조적인 방법’ ‘생각의 방식’ 등등의 용어들은 다소 형이상학적인 면이 있긴 하지만, 저력은 대단히 광범위함을 느꼈고, 단순한 부나 성공이 아닌 완전하고 지속가능한 부를 지향하고 있음을 깨달았다. 미래 성공을 위한 책은 거의 읽지 않은 나에게 이번에 만난 이 두 책은 그야말로, 비전과 꿈의 추구가 막연한 이상이 아니라, 우리 삶과 직결되어 있음을 보여주었다. 너무도 좋았던 글읽기였으며 ‘실행편’은 두고두고 곰씹으며 읽어야 할 책이라고 생각한다.

또 하나 좋았던 것은 매 장마다 요약을 하여 읽은 내용을 다시 생각할 수 있도록 한 점이다. 책에서도 말하였듯이 자꾸 읽음으로 암기할 수 있을 정도까지 몸에 배일 수 있도록 해야겠다. 그리고 ‘창조’ ‘무한함’ ‘감사하고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 하기’ 등을 매일매일의 묵상과제로 삼아서 생활에 에너지가 되도록 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