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좀 빌려 줘유 큰곰자리 5
이승호 지음, 김고은 그림 / 책읽는곰 / 201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걍상도 사람은 성격이 급하다. 

충청도 사람은 말투가 느리다.

성격 급한 경상도 아이가 충청도 말씨 따라하자니

속도 타고 말도 꼬이네요.

"숙제딘.어뜩혀.계셔유?"신나는 말 재밌는 말 투성인데

따라하기 쉽지는 않네요.

느릿느릿 천천히 재미를 살려야하니까요.

입말이 입에 착착 감기고 읽는 내내 웃음소리가 끊이질 않아요.

 

지금은 어느 집에나 있는 책

그 옛날 집보다 더 비쌌다던 책

그 책의 가치를 다시 한 번 느끼게 되었답니다.

책을 좋아하는 우리집 책벌레들

책을 끼고 살지만

엣날처럼 반복하지도 않고 

하하호호 웃으며 읽고 또 읽고

생각날때 마다 손이 가는 그런 책은

정말 찾아보기 힘들어 졌어요.

책이 집에 너무 많기 때문입니다.

넘쳐나는 것이 책이거든요.

그런 아이들에게 이 책은

책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일깨운 고마운 책입니다.

누구에겐 그냥 책일수도 있고

누구에겐 새대륙을 발견한 기쁨과 같은 책일수도 있다는 걸

새삼 다시 깨달았거든요.

민재의 방학숙제인 독후감상쓰기

그런데 집에 책이라곤 누나의 수학책과 형의 영어책 뿐

동화책이 필요한데

채선생네서 얻은 귀한 책 한 권

민재는 그 책 한 권으로 너무나 신나는 여름방학을 보내지요.

걸리버 여행기 속의

소인국도 가보고 거인국도 가보고

책은 그런 것이 였어요.

꿈을 꾸게 하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